만22세자동차보험 & 만30세자동차보험 확인 및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 후 가입하자
만22세자동차보험 & 만30세자동차보험 확인 및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 후 가입하자
  • 유호빈
  • 승인 2021.09.15 12:18
  • 조회수 446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보험을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우리나라는 법으로 자동차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차를 소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 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처럼 보험 가입을 의무적으로 시키고 있는 이유는 교통사고의 피해가 심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피해자의 각종 피해를 제대로 보상해주기 위해 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운전자들이 약관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그저 보험료만을 기준으로 하여 저렴하게 보험을 마련하곤 한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보험사별로 상품이 다양하기 때문에 가입 시 여러 상품의 약관을 비교하여 보장 설계를 꼼꼼하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같은 보장이라도 보험사, 가입자의 나이, 운전 경력, 사고 이력 등으로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보험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가입 전 예상 보험료까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 들어가면 여러 상품의 약관을 살펴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만22세자동차보험, 만30세자동차보험과 같이 본인의 나이를 입력하면 추천 상품과 자동차보험료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여러 상품을 비교하기에 앞서 우선 자동차보험의 기본적인 보장내용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은 크게 의무계약 2개와 특약 4개로 구성할 수 있다. 의무계약은 보험 가입 시 반드시 구성해야 하는 보장이고, 특약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의무계약으로만 구성하는 것이 좋지만, 사고가 발생할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라면 특약을 함께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의무계약의 보장내용은 사고로 인한 상대방의 피해보상으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의무계약만 가입한다면 사고 시 자신의 피해는 전혀 보장받을 수 없어, 막대한 금액의 피해를 전부 사비로 해결해야 한다. 그래서 줄인 보험료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될 수 있음을 고려해야 한다. 의무계약에는 대인배상1과 대물배상이 있다. 대인배상1은 상대방의 신체적 피해를 1~14급의 상해급수로 나눠 보험금을 차등 지급한다. 상해급수가 1급으로 갈수록 심각한 정도의 피해를 의미하며, 지급되는 보험금도 많아진다. 

다만, 각 상해급수에 따라 책정된 보험금을 지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실제로 지출한 병원비 전액을 보상하지 못할 수 있다. 이 경우 나머지 금액은 자신이 사비로 직접 배상해야 한다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대인배상2를 추가로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는 특약이지만, 대인배상1의 한도를 넘는 피해가 발생했을 때 추가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한도를 무한까지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운전자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의무계약 중 대물배상은 상대방의 물적 피해에 대해 보장한다. 이는 가입한도를 최소 2천만 원~10억 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한도를 정할 때는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 이를 고려하지 않고 너무 낮은 한도로 가입한다면, 사고 시 자신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지나치게 많아지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가입하는 한도는 2억 원이며, 최근에는 고급차의 유입량이 증가함에 따라 3억 원 이상으로 가입하는 운전자도 많아지고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의무계약과 함께 가입할 수 있는 특약으로는 자기신체사고, 자동차상해,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차상해이다. 특약을 추가할수록 보험료가 오르므로, 약관을 살펴보고 필요한 것으로만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는 동일하게 운전자의 신체적 피해를 보장하는 특약이기 때문에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데, 어떤 특약으로 선택하는지에 따라 보장한도와 범위, 보험료 등이 달라지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를 진행할 수 있다. 보장내용에 따른 보험료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게다가 상담원과 상담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도 충분히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매년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할 수 있지만,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장 하나하나 꼼꼼히 설계하여 든든하게 대비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문영 2022-11-25 18:02:22
잘보고갑니다.
https://car.finance-information.net/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