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보험 & 알콜성치매보험 체크 및 간병비보험추천 어디가 좋을까?
고령자보험 & 알콜성치매보험 체크 및 간병비보험추천 어디가 좋을까?
  • 유호빈
  • 승인 2021.09.15 12:25
  • 조회수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판정을 받게 되면 본인 스스로의 삶보다도 가족들의 인생이 먼저 걱정되기 마련이다. 실제 15분에 1명씩 치매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데, 노인성 질병 가운데서도 발병률이 가장 높은 것이 치매이다. 하지만 치매는 일정한 기준을 넘어서면 다른 이의 도움을 빌리지 않고는 생활을 하기가 힘들다. 이러한 문제로 간병인 고용을 알아보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데 여기서 문제는 간병인 고용 시에 들어가는 비용이 매우 비싸다는 것이다. 

그래도 다행스러운 점은 최근에 들어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치매간병보험 가입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치매 종류라고 하면 혈관성 치매, 알츠하이머 치매로 크게 나누어 살펴볼 수 있는데 상품 가운데 일부는 알츠하이머만 치매로 인정하고 보험에서 보장 제한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 점에서 상품 가입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하여 모든 종류의 치매 보장을 두루 해주는 보험상품 위주로 찾아볼 것을 권장하는 바다. 관련 사이트에서는 고령자보험, 알콜성치매보험, 간병인보험 등의 갖가지 상품 확인을 해 볼 수 있는데, 치매보험 가입을 알아볼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치매의 경우 우선 단계에 따라 진단금 지급액이 달라진다. 보장 금액은 총 계약금액 비율 혹은 단계에 따른 진단비 지급 방법으로 나뉘는데, 총 계약금액 비율을 적용해 보장을 해주는 경우에는 치매 중에서도 중증으로 발병 시, 보험금의 액수가 낮아지기 쉽다는 우려가 따르기 마련이다. 이와 다르게 단계에 따라 진단비가 따로 정해져 있을 때는 지급될 보험금의 수준 자체는 높아지지만 매월 드는 보험료가 비싸지는 한계에 부딪히기 쉬워진다.

그래서 해당 보험 가입을 알아볼 때 생활비 보장 특약 가입을 추가할 생각이 있다면 보장 가능한 기간과 보증지급 가능한 기간 확인을 반드시 거쳐봐야 한다. 만약에라도 보장 기간과 보증지급 기간이 길어질 것 같다면 이는 오히려 가입자에게 좋은 소식이라는 점 또한 알아두길 바란다. 이때 일컫는 보증 지급 기간은 가입자가 치매로 인해 사망에 다다른 경우 유족에 수령하게 될 보험금 수령 기간을 뜻하는 것이다. 만약 보증 지급 기갑이 3년인 경우라면 가입자가 1년 대 사망하게 될 경우 유족이 보험금 수령을 2년 내 할 수 있게 된다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다. 

치매간병보험에 가입한 상태가 되면 따로 간병인 고용을 하지 않더라도 따로 환급금을 지급을 해주는지에 대한 여부는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보통 65살 이상 70세 이하라면 치매 발병 확률 자체가 급격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와 다르게 80세 이상으로 넘어가게 되면 치매 발병 확률 자체는 또 현저히 낮아지게 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그 사이 사망에 다다를 수가 있다 보니 책임준비금 여부까지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성이 상당하다.

치매간병보험은 노후 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 상당한 필요성이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매번 그렇듯 보험료 문제만 따로 거론하면 상황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다. 보험료가 고액인 수준이다 보니 부담이 따르기 때문이다. 이럴 때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이 권고한다. 무해지 환급형으로 가입하여 할인을 최대 30프로 수준으로 챙길 수 있게끔 살펴보라는 것이다. 그리고, 진단을 중증 치매로 받게 되는 경우 보험료 부분에서 납부 면제 또한 가능한지를 별도 확인해 가입할 것을 권하고 있는 바다. 

치매가 중증인지 여부를 살필 때는 등급을 총 5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경도, 중증도, 중증, 심각, 말기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중증 단계부터는 대소변 등을 스스로 가리지 못하는 본격적인 단계에 접어들다 보니 정상적 생활 또한 제대로 이어나가기 힘들어진다. 이 단계에 이르게 되면 본격적으로 간병인이 필요시 된다. 그런 점에서도 치매간병보험 가입하려는 필요성을 찾아볼 수 있다. 

참고로 다른 보험상품도 마찬가지지만 해당 보험 가입 여부를 주변에 제대로 알려주는 부분 역시 중요하다. 보험 가입자가 치매 문제로 인하여 보험 가입 사실 여부 조차 기억을 제대로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제도 가운데서는 대리 청구인 제도 활용을 잘해야 한다. 대리 청구가 가능한 부분은 가족 관계상 배우자 혹은 3촌 이내 친족만이 가능한데, 참고로 대리 지정인 선임은 보험 계약자만 할 수 있다 보니 사전에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최근에는 보험확인을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 손쉽게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그래서 보험사 지점을 일부러 따로 시간을 내서 방문하거나 설계사와 만남의 기회를 따로 잡지 않아도 온라인 상으로 매우 편하게 보험 가입을 알아볼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보험 관련한 여러 정보를 손쉽게 살필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간병비보험추천을 받아볼 수도 있다. 보험을 직접 선택하게 되면 보험에 관한 만족도가 상승하는 것뿐만 아니라 보험료 절약 또한 크게 할 수 있기 마련이다. 누구나 치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기에 치매간병보험을 통한 간병비에 대한 제대로 된 대비를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