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사랑니발치 & 신경치료 보험 체크 및 착한치아보험 알아보기
치아보험 사랑니발치 & 신경치료 보험 체크 및 착한치아보험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09.15 12:26
  • 조회수 10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싼 치과 치료비 때문에 치아 치료를 망설인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치과 치료의 경우에는 다른 의료기관에 비해서 유독 더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의료비의 액수가 높다. 치과 치료는 거의 비급여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의료 실비 보험을 가입한 사람에게도 보장 예외 사항이 대부분이어서, 치과 치료의 보장을 받기에는 한계가 많다. 이렇듯이 의료비 부담이 막중한 데 비해 한 번 치과에서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목돈이 들어가고, 심지어는 한 번의 치료로는 치아 치료가 끝나지 않는다. 신경치료를 시작하는 경우 최소 몇 주에서 몇 달까지도 치료를 꾸준하게 받아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치아 치료를 받지 않고 미루게 되면 상황은 더 악화가 된다. 구강 건강은 한 번 문제가 발생한다면 감기나 두통 같이 시간이 지난다고 절로 낫는 질병이 아니다. 충치는 제때에 치료받지 않으면 그 부식도가 점점 더 심해져서 나중에는 결국 발치까지 필요해질 수 있다. 발치를 하고 나서도 치료를 미룬다면, 잇몸이 내려앉아서 나중에는 임플란트를 하고 싶어도 이식을 할 수 없는 상태까지 다다를 가능성이 있다. 하나뿐인 소중한 내 치아가 심각하게 아파오기 전에, 빠르게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치아보험을 실속 있게 비교해보고 미리 대비하는 것이 권장된다.

치아는 건강하게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 많은 관리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하루 세 번 양치질은 물론이고, 치실 사용도 1일 1회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치아를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치주질환이나 충치와 같은 질환이 발생해서 치아가 손상될 수 있다. 치아는 한 번 손상된다면 다시는 재생하지 않는다. 사람이 악어처럼 치아가 수백 개 있어서, 빠질 때마다 심지어 새로운 치아가 난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렇지만 사람은 10대에 난 영구 치아를 평생토록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제때에 빠르게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은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비싼 치과의 치료비를 우려해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된다. 하나뿐인 소중한 치아를 오래도록 쓰고 싶다면, 치아가 아프기 전에 미리미리 치아를 관리해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미리 치아보험에 가입해서 부담스러운 치과 치료비의 금전적인 부분을 대비해두는 것이 좋다. 가벼운 충치부터 임플란트에 이르기까지, 치아보험에 가입한다면 모두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 보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치료받게 되는 충전치료나 크라운은 물론이고, 치료비가 많이 들어서 부담스러운 임플란트와 틀니, 브릿지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뿐만 아니라 치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꾸준히 받아야 하는 잇몸질환이나 스케일링까지도 보장을 해준다. 물론 각 보험사마다 치아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은 다를 수 있다. 그래서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보장 내역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각 보험사별 상품마다 보장 금액이나 지급 횟수 등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마다 필요한 보장 내용은 저마다 다르다. 그래서 본인이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가입하려는 보험사의 보장 기준을 확인해보아야 한다. 보험사별로 보장해주는 치아의 개수와 한도, 보장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만큼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꼭 비교해 보고 가입을 해야 나중에 정작 치료를 받고 나서 제대로 보장을 받지 못해서 후회하는 일이 없다. 그중에서도 특히 비용 부담이 큰 임플란트나 틀니, 브릿지 등의 보철치료를 얼마나 보장받을 수 있는지 내용과 한도는 꼭 확인해두어야만 하겠다.

일반적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진단형 또는 무진단형 둘 중에 하나를 고르게 된다. 진단형은 치아 검진을 받은 사람들 중 보험사가 정한 기준에 통과해야지만 가입이 가능한 보험 가입 방식이다. 가입이 복잡한 대신 면책기간이 없고 보장 범위도 넓다. 무진단형은 치아 상태에 관계없이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 보험사별 가입조건 역시 간편하게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신경치료 보험, 착한치아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치아보험 사랑니발치 보장 유무 등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