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효력 확인 및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vs 신한생명 치아보험 비교
치아보험효력 확인 및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vs 신한생명 치아보험 비교
  • 유호빈
  • 승인 2021.09.15 12:27
  • 조회수 16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은 보험 상품 중에서도 잇몸질환이나 충치 등으로 인해서 치과에서 치료를 받게 될 때에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것을 말한다. 치아에 대해서는 어릴 때부터 관리를 제대로 해줄 필요가 있다. 현대인들은 식습관이나 식문화가 점점 치아 건강을 위협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만전을 기울여야 한다. 치아 문제를 호소하는 환자 역시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모양새를 확인할 수 있다.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서 스케일링 등 점검을 통해서 치아의 상태를 확인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충치가 발생한다면 잘 점검해서 치료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은 영구치가 한 번 나면 그걸 평생 써야 하는데, 충치가 발생한다면 바로바로 치료를 받아야 영구치를 문제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치아 치료의 문제점은 치과가 다른 의료 기관에 비해서 비용 부담이 높은 편이라는 데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치과에 방문해야 하는데도 치아 치료를 미루거나 중간에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발치까지 진행해놓고, 임플란트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중도에 치료를 중단하고 미룬다면 잇몸이 내려앉아서 나중에는 임플란트를 이식하고 싶어도 이식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이렇게 치아 치료가 필요할 때에 부담 없이 치과를 방문하기 위해서 미리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해서 치아보험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치과 치료에서 환자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치과 치료의 대부분 항목이 비급여 항목으로 포함이 되기 때문이다. 국민건강보험에서는 국민들의 의료비를 일부분 보장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의료비에 대한 부분을 급여 항목이라고 한다. 반대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것은 비급여 의료 항목이라고 부른다. 비급여 항목에 속하는 치료를 받게 된다면 환자가 치료비 전액을 부담해야만 한다. 심지어는 비급여 항목의 치료비용의 경우에는 각 병원에서 자율적으로 책정할 수 있다. 그에 따라서 병원마다 발생하는 의료비용이 정해져 있지 않고 각각 달라, 비용 편차도 크게 발생하게 된다.

치과 치료에도 급여 항목을 찾을 수는 있다. 다만 매우 한정적인 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치료가 비급여 항목에 속할 따름이다. 치과에서 받을 수 있는 급여항목에 속하는 치료는 아말감을 이용한 충전치료와 치료 목적의 스케일링 정도고, 기타 구강검진이나 발치뿐이다. 이외의 골드인, 온레이, 크라운, 컴퍼짓 레진을 이용한 충전치료나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치료, 교정이나 미백, 예방 목적의 스케일링은 모두 비급여 항목에 속한다. 올바른 치아 관리법에서 강조하는 것이 연 2회의 스케일링인데, 급여항목으로 보장하는 스케일링 치료는 1년에 1회뿐이기 때문에 추가로 스케일링을 받게 된다면 비급여 항목으로 들어간다. 그래서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 때에는 다른 의료기관보다 훨씬 더 많은 의료비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국민건강보험의 급여 항목으로 보장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의 의료비까지 보장해주는 실비보험은 보장 폭이 넓고 보험료도 크게 비싸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 국민의 3분의 2가 실비보험에 가입하였다는 통계도 있다. 그만큼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 부를 정도로 인기가 높은 보험 상품이다. 실비보험에 가입한다면 급여 항목뿐만 아니라 비급여 항목까지, 대부분의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이런 실비보험에서도 보장하지 않는 항목이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치과 치료의 비급여 항목이다. 실비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고 해도 치과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결국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치과에서 지출하는 의료비의 보장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따로 라이나생명 치아보험에 가입을 해두어야 한다. 실제 통계 자료를 살펴본다면 치과 치료로 발생하는 의료비의 부담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꼭 가입해두어야 하는 필요성이 있는 치아보험은, 치아보험효력에 대한 언급이 많이 되면서 점점 찾는 사람이 늘고 있어 보험사 입장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본인에게 적합한 신한생명 치아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