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암보험 확인 및 갑상선암 보험 & 자궁경부암 보험 꼼꼼히 살펴보기
교보 암보험 확인 및 갑상선암 보험 & 자궁경부암 보험 꼼꼼히 살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0.05 16:11
  • 조회수 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은 피곤할 때에는 정신의 오아시스가 되고, 위선의 옷을 벗어버리게 하는 난로이자, 숭고한 정신의 혈액이다!"라고 주장하는 애주가들이 있다. 그러나 의학적인 검토를 받아 본다면 술은 고혈압에도 나쁘고, 위장에도 나쁘고, 간에도 해롭고, 신경에도 안 좋고, 과음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중풍이 걸리기 쉽고, 알콜성 치매까지도 불러일으킨다. 우리나라의 음주 문화는 특히 과음을 야기하기 쉽기 때문에, 술 때문에 각종 암 등 질병에 걸리는 사람도 많다. 그중에서도 최근에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서구화된 식습관까지 합쳐져서 젊은 암환자까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암은 성인 사망원인 1위에 해당하는 질병이다. 술만이 아니라 우리나라는 맵고 짜게 먹는 식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히 소화기관 관련 암의 발병률은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나이가 젊다고 해서, 혹은 성별 같은 이유로 본인은 피할 수 있다는 착각을 하지 말고 누구나 미리 발병을 주의해야 하는 질병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암이 언제든 누구에게든 생길 수 있다면, 미리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갑상선암 보험, 자궁경부암 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살펴보고 합리적인 암보험 상품을 가입하여 확실하게 대비해두는 것이 좋다.

예전에는 암이 발병하는 경우 꼼짝없이 남은 수명을 헤아려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다행히도 의학기술이 차차 발전하면서 이제는 정기검진 등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경우도 늘어났고, 치료만 잘 받으면 암 완치 판정을 받는 사례도 대단히 크게 증가하게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암에 걸린다면 막대한 치료비와 치료기간을 각오해야 하고, 그동안의 어마어마한 금전적인 부담을 떠안게 되는 큰 질병임은 틀림이 없다. 암 치료 기간은 어떤 암에 걸렸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일단 암이 발병한다면 치료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암의 치료를 미루거나 늦게 발견하게 되는 경우에는 제대로 치료받지 못해서 암 증상이 심각해지고 경우에 따라서는 목숨까지 치명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만은 여전히 같다.

나이가 젊을 때에 미리 암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물론 암보험에 가입하자마자 바로 다음날부터 100 퍼센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암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라는 것이 약관에 포함되어 있다. 면책기간은 암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약 90일 정도가 평균적이고, 면책기간 동안에는 암 진단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관련 보장을 받을 수는 없다. 면책기간이 끝나고 나서부터는 1,2년 정도의 감액기간이 여전히 남아 있다. 감액기간 동안에는 보장금액의 50 퍼센트만을 보장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렇게 암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모두 지나야지 비로소 100 퍼센트의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보험사의 암보험 상품마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보험에 가입할 때 약관을 꼼꼼하게 읽어보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고려해서 아직 나이가 젊고 몸이 건강할 때에 빠르게 암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가입자에게도 더 유리하다. 피보험자의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암보험의 보험료는 적게 책정이 된다. 그래서 젊고 건강할 때에 암보험을 가입해야지 보험료를 더 절약하는 것이 가능해지는 셈이다. 

이외에도 암보험에 가입하면서 더 저렴한 보험료를 책정받기 위해서는 보험 유형을 가입자 본인에게 더 유리한 유형으로 잘 골라서 암보험을 구성해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은 환급금의 유무에 따라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볼 수 있다. 만기환급형, 순수 보장형, 무해지 환급형이 바로 그것이다. 보험 계약이 종료되고 나서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느냐, 환급금 없이 순수하게 보장만 받느냐, 보험료 납부기간 내에 보험 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대신 저렴한 보험료를 내고 만기 시점에 환급금까지 받을 수 있느냐에 따라서 언급한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물론 같은 보장 내용을 받더라도 보험사마다 암보험의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다. 가입자의 성별과 연령, 직업에 따라서 보험사마다 암보험 가입 조건이 달라질 수도 있다. 이를 확실히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보험 가입 전에 가입자 본인의 상황을 입력해 보고 가장 적절한 보장 내용을 갖춘 암보험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교보 암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 상품 견적도 비교사이트에서 비교해볼 수 있으니 보다 더 합리적인 암보험을 찾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