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만기환급 금액 체크 및 아우디A4보험료 & 아우디A6보험료 알아보자
자동차보험만기환급 금액 체크 및 아우디A4보험료 & 아우디A6보험료 알아보자
  • 남현수
  • 승인 2021.10.05 16:14
  • 조회수 25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2020년 6월 기준, 자동차 등록이 2400만 대를 넘어섰다고 한다. 자동차의 수는 꾸준히 증기하고 있고, 그로 인해 매년 사고도 지속적으로 발생한다. 운전자라면 누구든지 자동차 사고를 보장하기 위해서 보험을 가입해야 하며, 차량의 수가 많아지면서 자동차보험 가입자 역시 늘어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가입을 해야 할 의무가 주어지는 데다 사고 보장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가입을 해 둘 필요가 있다. 

보험의 종류가 다양해서 본인에게 꼭 맞는 보험을 찾아 가입을 진행하는 게 좋은데 이때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상품마다 장, 단점을 파악하기가 좋으니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해당 사이트에서 여러 조건들을 따져보고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들로 든든하게 계획을 세워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도록 준비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최소한의 가입 조건만 충족하면 법적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어떤 사고를 만나게 될지 예측할 수 없다. 그래서 금액 한도를 너무 낮게 가입하면 부족할 수 있으니 똑똑하게 설계 보장을 구성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 중에서 재산 피해 보상을 위해 가입하는 담보가 대물배상이다. 대물배상은 차 사고로 인해 상대 차량 피해 배상을 위해 가입하는데, 대물배상 보장 범위에는 꼭 차량 피해만 있는 것은 아니다. 사고가 꼭 차와 차끼리 나지는 않는다. 그래서 대물배상 보장 범위에는 가로수, 도로 시설물 피해 보상도 해당이 되고 건물 수리비나 수리 기간 중 발생하는 영업 손실 비용에 대한 보장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만약 사고가 난 차량이 택배 차량처럼 물건을 운송하던 중에 사고가 나면 해당 물품까지도 보장 항목에 포함이 된다. 대인배상 1 역시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담보이며, 이는 사람이 다쳤거나 사망 피해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하기 위한 보장이다. 대인배상 1과 다르게 선택 가입 항목인 대인배상 2는 1에서 부족하거나 초과가 된 부분을 위해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담보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자보다는 타인(사고 상대방)의 피해 보장을 하기 위한 목적성을 갖는다. 하지만 무조건 타인의 피해 보상만 보장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운전자에게 발생하는 피해 보상 역시 대비가 가능하다. 운전자나 차량의 동승자가 다칠 경우 자동차 상해, 자기 신체 사고 특약을 가입해서 대비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담보는 동시 가입은 불가능하며 선택을 하나 해야 하는데 보장 차이에 따라서 우선순위에 따라 가입을 결정하면 된다. 자동차 상해가 보장 금액이 크지만 보험료가 다소 높은 편이라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하고 싶다면 자기신체 사고 특약이 유리할 수 있다.

차량 피해 보상을 위해서 자기차량 손해 담보를 추가하면 되는데 이 담보는 피보험자의 차량에 직접적으로 발생한 피해 보상을 위해 가입하는 항목이다. 그리고 만약 차 사고 상대방이 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은 차량이라 즉각적인 보상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할 수도 있다. 무보험차 상해 특약을 가입하면 상대방의 보험 가입과는 별개로 우선 자신이 가입한 보험으로 보장을 받는 게 가능하다. 이 담보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자동차 상해 및 자기신체 사고 모두에 가입을 해야만 선택할 수 있으니 조건을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가입을 해야 하는데 보험료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 가입을 할 때 최대한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게 도움이 된다. 주행의 안전을 위해 장착된 장치들로도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지정된 요일에만 차량을 이용하는 조건으로도 할인을 받기도 한다. 그리고 자녀가 있는 운전자는 10% 정도로 보험료 할인을 받기도 하며,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할 경우에도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할인 특약이 존재한다. 다양한 할인 특약들 중에 본인의 조건에 맞는 것이 무엇인지 약관을 읽어보고 최대한 챙겨서 비용을 아끼는 게 좋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한 군데만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보다, 최소 네 군데 이상 보험을 비교해 보고 결정을 하는 게 현명하다. 자동차보험은 회사별로 보장이 상이해서 좋은 조건으로 가입을 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동차보험만기환급 정도 등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아우디A4보험료, 아우디A6보험료 등 가입자의 차량 종류에 따른 보험료 견적을 간편하게 받아보고 비교해볼 수 있어 가입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