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이란 개념과 수면내시경실비 및 위내시경실비 & 위대장내시경 실비 꼼꼼히 알아보기
실비보험이란 개념과 수면내시경실비 및 위내시경실비 & 위대장내시경 실비 꼼꼼히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0.21 14:42
  • 조회수 3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서 다양한 패러다임을 겪고 있는 우리 사회 속 모든 사회 구성원들은 혼란을 겪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아무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는다고 해서 바로 해결이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혼란을 해소하고자 많은 사람들이 많고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새로운 방안들이 나오고 있으며, 이 중에는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방안들도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는 시점이다. 그래서 오늘은 갑작스럽게 아플 때 어떠한 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관련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질병 또는 상해를 입는다면 자그마한 상처부터 크게는 수술까지 받아야 하는 중대한 상황까지 발생한다. 이러한 경우 병원비뿐만 아니라 치료비까지 상당한 금액을 지출하게 될 수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실비보험 가입이 권장되고 있다. 실비보험은 다양한 회사에서 여러 보험 상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상세하게 알아보고 세세히 따져가면서 가입을 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세한 내용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건강을 지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건강을 챙기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도 중요하지만 아플 때를 대비하여 병원을 찾게되었을 때를 준비하는 것 또한 필요한 자세하고 생각한다. 실비보험에 대한 설명을 하기 전 병원과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국민건강보험이라고 들어보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국민건강보험이란 국민들이 의무가입해야 하는 사회보장 제도로 병원비 부담을 조금이라도 경감시키는 목적으로 만들어 졌다. 

하지만 국민 건강보험이 모든 의료비를 해결 해주진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한 보장을 실비보험으로 보완해볼 수 있다. 실비보험이란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해서 내야 하는 실제 진료비를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하지만 전체 100%를 보장해 주지는 않고 자기 부담금을 제외 후 지급을 해준다. 병원을 방문을 하거나 수술 또는 입원을 했을 때 해당 원무과에 가서 정산을 했을 때 보면 금액이 보험이 대신해주는 금액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보험 가입을 하지 않고 해당 관련 특약이 없을 경우는 오로지 모든 금액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힘들어질 수도 있다.

더불어 실비보험은 최대한 신속하게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고혈압이나 암 수술을 받았던 기록이 있더라도 가입이 가능은 하지만 본인 부담률이 30% 증가하고 일반 의료실비에 비해 납입료가 증가하기 때문에 갱신 주기가 3년이라는 단점은 존재한다. 실비보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이나 가입 조건이 상당히 까다로운 상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뇨병 고혈압 등 고령자는 각 회사마다 가입 조건이 까다롭거나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서둘러서 가입을 하거나 유병자실비보험, 노후실손보험 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들어서는 청구 절차도 굉장히 간소해졌다. 대다수의 회사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어플 등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청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보장을 받아야 하는 진단을 받을 시 해당 회사 사이트로 문의를 하거나 준비를 해서 스마트폰으로 청구를 하면 수일 내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해졌다고 할 수 있다. 필요한 서류는 각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약관을 확인해 보는 게 좋다.

수면내시경실비, 위내시경실비, 위대장내시경 실비 보장과 관련해서는 국가 건강검진 시에 받는 내시경 검사는 실비보험 적용이 불가능 하지만, 특정 질환이 의심되어 의사 소견을 받은 뒤 실시하는 추가 내시경 검진 등은 보장이 가능하기에 가입 시에는 보장 내용에 관하여 꼼꼼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이렇듯 실비보험은 반드시 필요한 보험이기는 하지만 알아봐야 하는 정보들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반드시 회사별로 충분히 정보들을 알아봐야 할 필요성이 있다. 간단하고도 쉽게 언제 어디서라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하여 본인이 원하는 정보들과 근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