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실비보험 특성과 건강검진실비보험 및 피부과실비보험 & 한방병원실비보험 비교확인
도수치료 실비보험 특성과 건강검진실비보험 및 피부과실비보험 & 한방병원실비보험 비교확인
  • 유호빈
  • 승인 2021.10.21 14:44
  • 조회수 21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비보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았거나 또는 가입을 위해 준비를 해본 보험 중 하나일 것이다. 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발생한 가벼운 의료비를 보장받는 상품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하여 병원을 방문을 하는 상황은 생길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미리 준비를 해서 보장받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은 종류가 다양해서 회사별로 출시된 상품들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아야 하는데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도수치료 실비보험, 건강검진실비보험, 피부과실비보험, 한방병원실비보험 등에 대한 보장 유무와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장 한도 및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얻어볼 수 있다. 실비보험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자면, 병원비 전부를 돌려주는 것은 아니며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를 환급해주는 상품이다. 

가벼운 질병 또는 상해의 경우 병원에서 치료만 받으면 괜찮아질 수 있지만 만약 중대한 질병이 발병된다면 필요에 따라 입원을 하거나 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다. 실비보험의 입원비 보장은 한 질병 또는 사고당 많게는 5천만 원 한도까지 보장이 된다. 그렇지만 실제로 발생한 비용 전체를 100% 보장을 해주는 것은 아니며, 의료비의 급여 부분은 80프로 비급여 부분은 70프로 정도를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를 해서 알아두는 것이 좋다.

다른 보험에 비하여 실비보험은 다행히도 여러 변화를 겪으면서 현재 4세대 실비보험이 판매 중에 있으며, 보장이 표준화가 되었기 때문에 모든 보험사가 동일한 보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기본적인 실비보험에 대한 정보와 특약 부분 등을 잘 살펴본다면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꼭 대면 방법이 아니어도 가능하다. 바로 비대면 방법 중 하나인 다이렉트 가입 방법이다. 다이렉트 가입방법은 인터넷을 사용해서 보험사와 직접적으로 계약하는 방식이다. 원래 대면 방식으로 가입을 한다면 설계사에게 수수료를 줘야 하지만 충분한 정보만 있다면 굳이 설계사와 대면 방식으로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요즘은 다이렉트로 가입을 많이 하는 추세이다.

다이렉트로 가입할 시, 수수료 부분도 10~20% 절감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실비보험을 가입을 할 수 있다. 보험료는 고정 지출이기 때문에 높은 비용보다는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청구절차도 과거에는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하기 위해서 과거는 굉장히 많은 시간도 소요되었지만 최근에는 100만 원 이하의 금액인 경우 어플을 사용하여 손쉽게 청구가 가능하도록 간편해졌다. 회사별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만 준비가 된다면 스마트폰 어플 등을 이용해서 간편히 청구하면 빠른 시일 내에 해당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는 실비보험 가입은 생각보다 표준화가 되었기 때문에 우리가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알아볼 수 있고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면 보험사별 보험료와 혜택 등 한눈에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어 상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시에는 최소한 3~5곳 정도를 비교해본 후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실패없는 가입 방법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