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고효율 파워트레인과 새로운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 AMG 퍼포먼스 4MATIC+가 탑재되어 어떤 조건에서도 강력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핸들링, 높은 주행 안전성을 보장한다.
새롭게 개발한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571마력, 최대 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E- 클래스 역사상 가장 강력하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100km까지 도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3.5초로 가속력도 동급 최고 수준이다.
근접 부착식 촉매 변환 장치로 최적의 공기흐름을 유도함으로써 배출가스도 최소화한다.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엔진에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장착했다.이를 통해 부분 부하 범위에서는 4개 실린더의 작동이 멈춰 연료 소비를 낮출 수 있다.
아울러 짧은 변속 시간, 빠른 멀티플 다운 시프트, 더블 클러칭 기능을 갖춘 AMG 스피드시프트 멀티클러치 9단 스포츠 변속기가 적용돼 부드러운 변속 성능을 선사한다.
디자인 면에서는 독특한 디테일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프론트 윙에 새겨진 V8 바이터보 레터링 등은 강인하고 역동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한다. 인테리어는 실내 곳곳의 AMG 로고와 AMG 전용 IWC 아날로그 시계 등을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기술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탑재되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S 4MATIC+는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항 목 |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
길이x너비x높이(mm) | 4,955 x 1,880 x 1,470 |
엔진 형식 | V형 8기통 |
배기량(cc) | 3,982 |
최고 출력(hp/rpm) | 571/5,750-6,500 |
최대 토크(kg·m/rpm) | 76.5/2,250-5,000 |
트랜스미션 형식 | AMG SPEEDSHIFT MCT 9-Speed |
가속력 (0 ->100 km/h) | 3.5 |
복합연비 (km/l) | 7.3(5등급) |
권장소비자가격 (원, 부가세포함) |
154,000,000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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