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정기보험 vs 라이나생명 정기보험 비교분석, 저렴한정기보험 추천받기
농협 정기보험 vs 라이나생명 정기보험 비교분석, 저렴한정기보험 추천받기
  • 남현수
  • 승인 2021.08.09 16:48
  • 조회수 23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태어나고 죽음을 맞이한다. 현재는 건강하기 때문에 사망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만약 한 가정을 책임지는 가장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망하게 된다면 남아있는 가족들의 생활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종신정기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현재에는 아무리 건강하다 하더라도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 있고, 교통사고나 화재 등으로도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남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기 때문에 마냥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는 것보다는 인터넷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다양한 혜택과 저렴한정기보험을 확인하고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종신정기보험은 갑작스러운 가장의 사망으로 인해 남겨질 가족들에게 우산이 되어주는 역할을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처음 가입부터 확실하게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많은 사람들이 정기보험과 종신보험의 차이를 헷갈려한다. 두 가지 모두 사망을 보장하는 사망보험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지만, 보장기간에 따라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참고로 사망보험은 주 가입층이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들이다. 먼저 정기보험은 가입을 할 때 보장 나이를 60세 또는 70세, 75세로 설정하고 해당 기간 동안 사망하는 경우에 사망보험금을 보장하는 상품을 말한다. 그리고 종신보험은 평생의 기간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 종료가 피보험자의 사망을 의미하기 때문에 종신보험이라고 한다. 종신보험은 평생의 기간 동안 보장을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정기보험보다는 비싸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본인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면서 사망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그렇다면 종신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유의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살펴보면, 종신보험은 순수 저축목적으로 가입하는 상품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종신보험은 기본적으로 평생 동안 사망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는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순수한 저축 목적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만약 종신보험을 중도에 해지하게 되는 경우 저축성보험에 비해 높은 사업비와 보장에 따른 위험보험료 등을 제외한 적립금을 받게 되기 때문에, 10년 이상 보험료를 꾸준히 납부했더라도 해지 시 환급금이 원금에 미치지 못할 수 있다. 

종신보험은 유지기간이 단기가 아닌 장기이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다. 사망보장은 보장 기간에 따라 크게 평생 보장하는 종신보험과 보장 기간이 정해져 있는 정기보험으로 구분할 수 있다. 종신보험은 보장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사망까지 평생 한 번은 반드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만,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며, 정기보험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나 보장기간이 한정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가입하려는 사람은 보험가입의 목적과 각자의 경제적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종신보험에 가입 중이나 사망보장보다 노후 자금에 대한 필요가 생긴다면, 연금전환특약을 활용하여 그때까지 쌓인 적립금을 재원으로 하여 연금형태로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납부 중인 종신보험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보장금액을 감액하거나 보장기간을 축소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한 종신보험을 합리적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농협 정기보험 혹은 라이나생명 정기보험과 같은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터넷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는 보험사 사이트를 하나하나 접속하지 않고도 한 사이트 내에서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여 가입자의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 영업비용 등과 같은 중간 수수료를 절약하면서 저렴하게 종신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더불어 혼자 알아보다 어려운 부분이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생긴다면 사이트 내에 있는 문의 하기 기능을 활용하여 전문가에 도움을 구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의 경우에도 크게 어려움 없이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