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다이렉트운전자보험 vs mg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보장내용 확인하기
롯데다이렉트운전자보험 vs mg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보장내용 확인하기
  • 유호빈
  • 승인 2021.09.10 11:37
  • 조회수 2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리 오랜 기간 운전을 한 베테랑 운전자라도 불가피한 사고를 마주할 수 있다. 바로 이것이 의무보험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운전자보험을 가입해두는 것이 권장되는 이유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병원비나 부상 치료비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운전자 자신이 가해자가 되었을 때 처리해야 하는 여러 형사적, 행정적 책임까지도 보장해준다는 점에서 더욱 유용한 보험상품으로 여겨진다. 

또 다른 운전자보험의 장점이자 특징으로는 사고 횟수와 관계없이 보험금이 지급되며 과실 여부를 따지지 않고 교통사고가 발생해 운전자가 신체적 피해를 입었다면 입원과 치료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한다는 것이 있다. 또한 긴급견인이나 면허정지 위로금 지급 등과 같은 여러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 시 다양한 측면에서 포괄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설계 시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면 더욱 든든한 보장 구성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알아둬야 하는 내용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 먼저 사실상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대표적인 핵심 특약을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일명 '운전자보험 3대 핵심 보장'인 교통사고 처리금, 벌금 부담비용, 변호사 선임비용 특약이 그것이다. 이 세 가지 특약은 모두 가입자가 교통사고의 가해자가 되어 피해자의 중상해, 사망 및 중대법규 위반에 대한 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보장내용이기도 하다. 

가장 먼저 교통사고 처리금은 교통사고의 피해자 각각에게 최대 1억 원의 한도로 보장하는 금전적 특약으로 상품에 따라서 한도와 가입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형사합의급이라고도 불리는데 과거에는 후 청구 방식으로 피보험자가 우선적으로 피해자에게 합의금을 선지급하고 보험사에 별도 청구 및 수령하는 구성이었지만, 당장 합의금을 구할 수 없는 상황 등을 고려해 선지급 방식으로 개정되었다. 덕분에 피보험자는 피해자에게 보험금 수령권을 수여하여 보험사가 피해자에게 직접 합의금을 지급하도록 할 수 있게 되었다.

벌금 부담비용은 도로교통법 151조에 따라 확정판결에 의해 벌금이 확정된 경우에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최대 2천만 원까지 보장된다. 다만, 스쿨존 상해사고 시 처벌 강화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운전자보험의 벌금 보장 역시 3천만 원으로 개정되었으며 기존 가입자는 특약 구성을 통해 리모델링할 수 있다. 운전자 보험은 중복 보장이 되지 않거나 기존 운전자 보험을 해지하고 신규 가입을 진행할 경우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기존 가입자라면 관련 정보를 보험사를 통해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마지막 3대 핵심 보장 내용인 변호사 선임비용 특약은 구속영장에 의해 구속되거나 검사에 의해 공소 제기될 경우, 또는 약식 기소되었으나 법원에 의해서 재판을 진행할 경우 보장받을 수 있다. 최대 5백만 원까지 변호사 선임비용이 보장된다. 이와 같은 운전자보험의 법률비용에 대한 보장은 운전자에게 귀속되는 계약이기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 시 사용했던 자동차가 자차가 아니더라도 사고 시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그 외에도 운전자보험은 구속 일당 등의 추가적인 형사상 책임과 행정상 책임, 운전자의 치료비나 사망보험금 등도 보장내용으로 구성할 수 있다. 더불어 상품에 따라서는 특약을 통해 골절 진단비나 한방치료비, 깁스치료비 등의 부상 치료비를 구성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의 부상 발생금 특약, 일명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 특약은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의 시행령을 기준으로 1부터 14등급 가운데 정액 보험금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은 보장내용을 지닌 운전자보험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롯데다이렉트운전자보험, mg운전자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상품들을 비교 및 체크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면 운전자보험보장내용에 대한 확인뿐만 아니라 설계를 할 때 헷갈리는 약관이나 가입유형들을 상담서비스를 통해 점검해볼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입 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