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암보험 비교 및 현대해상 암보험 vs 삼성화재 암보험 꼼꼼히 분석해보기
다이렉트 암보험 비교 및 현대해상 암보험 vs 삼성화재 암보험 꼼꼼히 분석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0.13 16:07
  • 조회수 8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은 예측할 수 없는 미래의 불안감으로 현재에 최대한 대비를 하려고 하는 심리가 있다. 질병에 대한 부분도 여기에 포함이 된다. 우리는 사는 동안 다양한 질병에 노출이 되며,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질병에 따라 높은 의료 비용이 필요한 상황이 올 수 있다. 너무 큰 목돈을 지출할 경우 미리 대비가 돼 있지 않으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된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중대 질환 중 하나인 암은 치료 기간과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는 무턱대고 유명한 회사를 찾아 가입하는 것보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 자신의 조건이나 상황에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당 사이트에는 현대해상 암보험, 삼성화재 암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암보험의 특징을 충분히 찾아본다면 자신이 직접 필요한 보장으로 구성해 다이렉트 암보험으로 가입을 진행하면 보험료도 아낄 수 있다.

암보험은 감액기간 및 면책기간이 있기 때문에 가입 즉시 보장을 받지 못하는 보험이다. 그래서 가입 시기를 결정할 때 이 기간까지 포함을 해야 하며, 최대한 시기를 앞당겨서 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 현명한 편이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회사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해당 기간이 최대한 짧은 상품으로 가입해야 피보험자 입장에서 유리하다.

암보험은 암의 진단을 받으면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진단금이 있고, 수술비나 입원비 등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발생하는 비용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진단비는 핵심적인 주요 보장 항목 중 하나로써 암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보험에 가입을 하기 전에 가입 한도를 설정하게 되는데 이때 유사암과 일반암을 따로 분류해서 가입하게 된다. 

유사암은 발생 빈도가 높고 상대적으로 치료가 쉬운 편이다. 사람들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보험 회사에서는 손해를 줄이기 위해 따로 분류를 해서 일반암보다는 적은 비율로 보장을 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유사암에 포함되는 암은 되도록 간소한 것이 좋다. 회사마다 유사암이 모두 동일하지는 않다. 어떤 상품은 대장점막내암을 일반암으로 포함하기도 하고, 유사암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그래서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약관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보장 범위를 꼭 확인해야 한다.

암보험 진단비는 가입 한도를 넉넉하게 설정하는 게 좋다. 암의 직접적인 치료에 발생하는 비용뿐만 아니라 생활비나 요양원 시설 비용 등 필요한 상황에 두루 활용하기 위해서다. 대신 한도를 정하고 나면 꼭 보험료 견적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자신의 소득 수준에 맞추지 않고 무리한 금액을 설정하게 되면, 중도에 보험을 해약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암은 전이나 재발도 많은 편이다. 재발이나 전이에 따른 보장은 무엇이 있는지 이런 부분까지 약관의 내용을 충분하게 살펴봐야 한다. 보장에서 제외가 되거나 제약이 되는 사항들이 있다면 미리 파악을 해둬야 나중에 당황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암보험은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방안이 있는데 가입 유형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진다. 만기 환급형은 중도 해지나 보험 만기 때 적립한 금액을 환급받는 유형인데, 환급 조건 때문에 보험료가 조금 높은 편이다. 반대로 순수보장형은 만기나 해지 시 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를 30% 정도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보장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동일하게 보장을 받으면서 경제적인 비용으로 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한다.

이 두 가지를 절충한 유형도 있다. 즉, 환급금이 있으면서 보험료가 저렴한 유형인데 무해지 환급형에 여기에 해당한다. 무해지 환급형은 환급금을 받지만 한 가지 조건이 붙는데, 중도에 해지를 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보험료는 만기환급형보다 저렴하면서 보장 기간 내내 보험을 해약하지 않을 경우 환급금도 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가입 유형 중 하나다. 

시중에 다양한 암보험이 존재한다. 모든 암보험이 동일한 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한 것도 아니고, 가격 견적도 똑같지 않다. 그래서 최대한 여러 가지 보험을 비교해 보는 게 좋다. 하지만 개별 사이트를 접속해서 알아보는 것은 시간 소모가 크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한꺼번에 정보 비교를 해야 한다. 간단한 정보만 입력해도 실시간 가격 견적부터 암보험 인기 순위까지 파악이 가능하니,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해서 보험 가입을 진행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