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실손보험 vs 동부실손보험 비교 및 aia실손보험가격 비교 분석해보기
흥국화재실손보험 vs 동부실손보험 비교 및 aia실손보험가격 비교 분석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35
  • 조회수 10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은 지리적 위치상 안타깝게도 주변 국가들에 의하여 미세먼지, 환경호르몬, 그리고 방사능 등 다양한 위험 요인들에 노출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대한민국 국민들의 각종 질병 발병률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이러한 위험 요인들이 개인이나 국가적 차원에서는 해결이 어렵다는 것이다. 국제적 차원에서 해결이 필요한 환경오염 이슈들이기에 대한민국 국민들이 직면한 각종 문제 상황들은 더욱 장기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에 개인적 차원에서 대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건강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건강보험에는 여러 상품들이 존재하지만 아무래도 가장 우선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바로 '실손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건강보험 상품에 비하여 가격 합리성과 보장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실손보험을 중심으로 다른 건강보험 상품들을 부가적으로 가입한다. 실손보험도 여러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통해서 흥국화재실손보험, 동부실손보험, aia실손보험을 선택/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실손보험은 상해나 질병으로 인한 실손의료비를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각종 환경적 위험요인이 증가하면서 질병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매우 유용한 건강보험 상품인 것이다. 다만, 실손보험에서는 자기 부담금이 책정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자기 부담금은 4세대 실손보험을 기준으로 실제 의료비의 20% 혹은 30%에 해당되는 금액으로서, 보험가입자에게 부담되지 않는 정도의 비율이 책정된다. 자기 부담비율은 의료비 항목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급여 항목의 의료비는 20%의 자기 부담 비율이 책정되고 비급여 항목의 의료비는 30%의 자기 부담 비율이 책정된다.

실손보험은 2021년 7월 1일에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개편되었다. 4세대 실손보험은 보장성이 다소 변경됨과 함께 납입료가 저렴해지게 되었다. 
1세대 실손보험 기준 70% 이상의 납입료가 저렴해졌으며 2세대 실손보험을 기준으로는 50% 이상의 납입료가 저렴해졌다. 그리고 바로 직전 세대인 3세대 실손보험을 기준으로는 10% 이상의 납입료가 저렴해졌다. 하지만 납입료가 저렴해졌다고 해서 구세대 실손보험을 4세대 실손보험으로 무조건적으로 전환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보장성이 변동됨과 함께 보험료가 조정된 것 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미 기존 실손보험이 있는 경우에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4세대 실손보험의 유불리를 따져보고 전환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존에 실손보험이 전혀 없는 이들은 4세대 실손보험을 우선적으로 가입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실손보험은 계속된 개정에도 불구하고 다른 건강보험상품과 비교하면 보험료 대비 보장성이 월등히 좋기 때문이다. 

다만, 높은 보장성으로 인해 보험 악용 사례가 계속해서 발생하여 보험사는 계속해서 실손보험의 보장성을 축소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아직 실손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이들은 지금이라도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매우 유리하다. 그리고 이미 구세대 실손보험을 가입한 이들도 재가입 주기가 다가오면 해당 시기에 판매되는 실손보험으로 재가입해야 한다. 따라서 그 시기만 조금 차이가 날 뿐이다. 실손보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4세대 실손보험의 개정 내용을 확인하고 가입을 고민했다면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 지금이라도 가입을 결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실손보험은 보험사별 상품마다 보장내용에 차이가 없다는 특징이 있다. 실손보험이 표준화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실손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보장내용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의미가 없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통해서 보험사별 실손보험가격과 부지급률 등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유익하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보험사별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한 번에 각종 보험사별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그러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실손보험에 대해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거나 가입 중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해당 사이트의 상담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아직 실손보험을 가입하지 않았거나 전환에 관심 있는 이들은 해당 사이트를 참고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