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자동차보험료 확인과 K7 리스자동차보험 및 카이엔 리스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알아보기
내자동차보험료 확인과 K7 리스자동차보험 및 카이엔 리스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7 16:09
  • 조회수 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은 편리하게 삶을 살기 위해서 계속 인간에게 유용한 것들을 개발한다. 그중 하나가 자동차다. 자동차는 다양한 이동 수단 중 시간을 단축하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독립된 공간에서 원하는 장소로 움직이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겪는 불편함을 피할 수 있다. 이런 장점으로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교통사고의 위험 역시 늘 도사리고 있다.

교통사고는 자신이 아무리 주의를 한다고 해서 안심할 수 없으며, 갑작스러운 상황에 발생하기도 하니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잘 준비해서 사고의 상황을 미리 대비하는 게 좋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각 보험사별 자동차보험의 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가입자의 보장보다는 상대방이 입은 피해를 집중적으로 보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물론 가입자를 위한 보장도 있으나 일단 기본적으로 의무 가입 조건이 따르는 보장 항목들은 다 타인의 피해가 그 대상이다. 우선 법으로 정해져 있어 가입을 하지 않으면 처벌을 받는 책임보험을 살펴봐야 한다. 

책임보험의 종류로는 대인 1과 대물배상 두 가지가 있다. 대인배상 1은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하는 상황을 위해 가입하는 보장이고 대물보장은 차량 파손 등 재산에서의 피해를 보장하기 위한 항목이다. 의무적인 가입이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지켜야 하는 가입 한도가 설정돼 있다. 대인배상은 1억 오천만 원까지는 가입을 해야 하며 대물배상도 이천만 원 이상으로 가입을 해야 처벌을 받지 않는다.

하지만 이 최소 요건을 딱 맞춰서 가입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특히 대물배상 이천만 원은 사고에 따라 피해 보장을 해줄 수 있는 금액이 부족할 수 있다. 최근에는 소비 성향의 변화와 함께 자동차에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20대에도 수입차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도로 위에는 각종 고가의 차량들을 너무나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런 차들은 사고가 나면 수리비용이 크게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적어도 2억에서 3억 원 이상의 가입 한도로 대물배상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최대 10억 원 한도까지 설정이 가능하니 경제적으로 여유만 있다면 더 넉넉하게 가입하는 게 좋다. 

책임보험은 아니지만 대중적으로 많이 가입하는 보장 담보들도 있다. 우선 대인배상 2가 있는데 이는 대인배상 1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의 신체적인 부상 및 사망을 위해 가입하는 담보다. 대인배상 1로도 보장 금액이 부족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서 초과된 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항목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입자의 보장을 위해서 가입하는 자기 차량 손해와 자동차 상해, 자기 신체 사고 특약, 무보험차 상해가 대표적인 보장 항목이다. 순서대로 살펴보자면 자기 차량 손해는 자신이 운전하는 차량의 직접적인 피해 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담보다. 그리고 무보험차 상해 특약의 경우 상대방이 무보험 운전자이거나 뺑소니 사고로 인해 당장 보상이 어려울 경우 자신이 가입한 보험으로 보장을 받는 담보로 신체 피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상해, 자기 신체사고 두 가지 보장 담보가 있다. 이 두 가지는 공통적으로 신체적인 피해를 위해 가입하는데 동시에는 가입이 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보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따져본 후 본인에게 적합한 담보를 선택해서 가입하는 게 좋다. 먼저 보장이 큰 쪽은 자동차상해다. 자동차상해 특약은 부상 급수에 따라서 보장을 하지 않고, 발생한 병원비 모두가 보장 대상이다. 그리고 휴업 등으로 인한 손해 보장도 포함이 되고 위자료도 받을 수 있다. 

대신 보험료가 비싼 편이다. 그래서 내자동차보험료를 좀 더 저렴하게 가입하고자 한다면 자기 신체사고로 가입을 해야 한다. 자기 신체사고는 급수별 한도 안에서 보장을 받기 때문에 병원비가 높게 나왔을 경우에는 종종 보장을 부족하게 받을 수도 있다는 게 특징이다. 대신 보험료는 자기 신체와 비교하면 3-6만 원 내외로 저렴하니 각자의 기준에 맞춰서 보장 대비를 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은 여러 보험을 비교 후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꼭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보장도 비교해 보고 K7 리스자동차보험, 카이엔 리스자동차보험 등 가격 견적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