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전환 알아보고 실손의료비개정 및 실손의료비가입 & 실손의료비보험료 확인해보기
실손보험전환 알아보고 실손의료비개정 및 실손의료비가입 & 실손의료비보험료 확인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41
  • 조회수 4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은 방심하면 잃기 십상이다. 그래서 평소에도 식단 관리와 운동 등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게 좋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자연스러운 노화의 과정에서 질병에 노출이 될 수밖에 없다. 또 일을 하거나 취미 생활을 하다가도 사고가 날 수 있고, 일상생활 중에 부상을 입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일상에서 병원은 밀접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가벼운 증상으로 치료를 받을 땐 비용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갑작스럽게 큰돈을 써야 할 경우도 생긴다. 이때 의료비 대비가 돼 있어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지 않기 때문에 보험으로 준비를 해 두는 게 좋다. 특히 실손보험은 활용도가 높은 보험이니, 가입을 추천한다. 가입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접속하면 실손보험전환, 실손의료비개정, 실손의료비보험료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실손보험은 출시를 한 이후부터 여러 차례 개정이 됐는데, 현재 나와있는 실손보험은 4세대 실손보험이다. 개정할 때마다 보장이나 가입 조건 등 변동이 되는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좋다. 4세대 실손보험은 이전 보험과는 다르게 비급여 보장을 위해서 꼭 특약을 가입해야 한다. 주 계약 항목에 급여 보장만 되기 때문에 비급여 특약을 가입해야 보장이 가능하다.

비급여는 진료비 중에서 높은 치료비가 발생하는 항목이 대부분이고, 기존의 대표적인 실손보험의 특약들인 체외 충격파, MRI, 도수 치료 등도 비급여 특약에 포함이 되니 꼭 가입해서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실손보험은 낸 병원비 대부분이 보장 대상이지만 전액 다 보장 대상은 아니다. 자기 부담금이 있어서 일정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를 보장받을 수 있다. 자기 부담금 역시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을 분리해서 적용하는데 급여는 20%의 비율로 공제 후 보장을 받고 비급여는 30%의 자기 부담금이 있다.

통원 금액도 공제가 된다. 급여는 최소 1-2만 원의 금액을 공제하는데, 만약 병, 의원급이라면 1만 원이고 상급, 종합병원으로 분류가 된다면 최소 2만 원이다. 그리고 비급여는 최소 3만 원으로 공제가 된다는 점도 알고 있는 게 좋다. 

실손보험의 경우 비갱신형 보험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보험은 보통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실손보험은 무조건 갱신형 보험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갱신 주기는 1년이다. 갱신이 되면 직전 연도의 질병 이력이나 가입자의 나이 등 다양한 조건을 반영해서 보험료가 재산정된다. 보통 인상이 될 확률이 높은데, 초기에는 보험료가 낮은 편이라 부담이 적다. 대신 보험을 오래 유지하면 확실히 시간이 지날수록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그래도 보험이 있을 때 줄어드는 의료비 부담을 생각하면 가입을 끝까지 유지하는 게 좋다. 실손보험은 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원하는 나이까지 보장을 받으니, 다시 가입을 해야 하는 시점을 잘 체크해서 보장을 유지해 보길 바란다. 실손보험의 경우 보장이 넓은 편이라서 가입 자체가 까다롭다. 그래서 질병 이력이 있으면 가입이 어렵거나 가능하더라도 부담보로 잡히는 등의 불이익이 있으니 재가입을 통해 꾸준히 보장을 받는 게 좋다. 

실손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렇게 하면 설계 수수료 때문에 비용이 좀 더 비싸진다. 실손보험은 타 보험들에 비해 보장 자체가 단순한 편이라서 꼭 전문 설계사가 없어도 본인이 직접 가입하기 편하다. 그러니 비용도 절감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골라 가입해 보길 바란다.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여러 보험을 비교해 보는 게 좋다. 실손보험은 대부분의 보험 회사를 거의 비슷한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장 내용은 큰 차이가 없지만 그렇다고 모두 동일하진 않으니, 세부적인 차이들이 분명 있다. 그리고 가입 가격은 모든 회사가 같지 않기 때문에 최저 가격을 찾기 위해서도 보험 비교는 필수다. 여러 방법으로 보험을 비교할 수 있지만, 많이 선택하고 편한 방법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이용하는 것이다. 해당 사이트는 여러 곳에서 따로 알아볼 필요 없이, 이 사이트 하나에서 보장부터 가격 조건 등 모든 비교를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손의료비가입을 원한다면 이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