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악사자동차보험 vs 롯데자동차보험 및 더케이에듀카자동차보험담보 비교 확인해보기
교보악사자동차보험 vs 롯데자동차보험 및 더케이에듀카자동차보험담보 비교 확인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50
  • 조회수 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을 하는 사람들은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대비를 위해 보험에 가입을 한다. 교통사고는 피해 금액이 크기 때문에 보험 없이 개인이 비용 부담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가입을 해야 할 의무가 있어 자신의 이름으로 소유한 차가 있는 사람은 예외 없이 가입해야 한다. 이를 어기면 벌금이나 징역 등의 처벌까지 받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갱신을 하기 때문에 새로 가입을 하게 된다. 보험료 자체도 1회 납부라 비용 부담이 큰 편인 데다가 직전 연도에 사고 이력이나 수리 이력 등이 남았을 경우 보험료 할증이 붙어 그 부담이 더 커지게 된다. 그래서 가입 전 최대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과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을 찾아볼 필요가 있으며 이때 활용하기에 좋은 사이트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다.

자동차보험은 보장 대상이 타인에게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가 피보험자의 보장을 위한 것과는 차이가 있다. 법으로 가입이 필요한 보장을 책임보험이라고 한다. 여기에 해당하는 게 대인배상 1과 대물보상 두 가지다. 이 두 가지는 최소한 가입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대인보장 1은 일억오천만 원이 한도고 대물배상은 이천만 원이 한도 금액이다. 

하지만 최소 가입 요건에 맞추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특히 대물보상의 경우 이천만 원으로는 터무니없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2억 원 이상을 많이 추천한다. 또 갈수록 도로 위의 수입차 비중이 늘고 있어서 최대한도에 맞춰 10억 원까지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대물보상 범위에 포함이 되는 대상이 꼭 자동차만 있는 것은 아니다. 건물이 될 수도 있고, 상대 차량이 운송 중이던 물품도 포함이 된다. 또 도로 위의 가로수 등의 시설물을 파손했을 때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니 넉넉한 한도로 보장으로 가입을 할 것을 추천한다. 대신 보장 한도가 높아지면 금액 부담이 크기 때문에 예산 범위 안에서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이 타인의 보장 중심이지만 피보험자를 위한 보장도 특약으로 구성할 수 있다. 가입자의 차량 파손은 자기차량 손해 특약을 가입하면 보장이 가능하다. 그리고 신체 피해는 자기신체 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 특약을 이용해 대비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보장은 모두 가입할 수는 없으며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보장 범위가 넓고 큰 것은 자동차 상해다. 자동차 상해는 사고의 과실이 본인에게 있더라도 차감이 되지 않으며, 부상 급수 한도 안에서 보장되는 게 아니라 병원비 모두를 보장받을 수 있다. 또 위자료 보장까지 포함이 되기 때문에 보장이 더 크다. 대신 보험료는 비싸다. 만약 비용에 좀 더 중점을 두고자 한다면 자기신체 사고 특약으로 신체적 손해 보장을 준비해 보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은 여러 할인 특약들이 존재해서 잘만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우선 장거리 운전을 자주 하지 않고 시내 주행을 주로 하는 사람이라면 마일리지 할인을 받는 게 좋다. 마일리지 할인은 주행 거리에 따라서 최대 40% 내외로 보장이 가능하니 굉장히 유리한 할인 특약 중 하나다. 

만약 자녀가 있는 운전자라면 1인 운전자에 한해서 자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가입이 가능한 자녀의 연령은 상품마다 차이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지만, 10% 정도로 할인이 가능해 조건에만 부합한다면 꼭 선택해 볼 것을 추천한다. 

또 대중교통을 병행해서 많이 이용하는 사람은 대중교통 특약도 괜찮다. 만약 차량을 출고할 때 주행의 안전을 위한 장치들이 부착돼 있다면 이를 증명해서 안전장치 특약도 가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운전자 범위를 효율적으로 구성해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 있으며, 블랙박스 할인도 활용해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로 보험에 가입할 때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 가입자가 직접 보장을 구성해서 전화나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방법인데 가입 전에 자동차보험담보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게 좋다. 가격 비교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교보악사자동차보험, 롯데자동차보험, 더케이에듀카자동차보험 등을 알아볼 것을 추천한다. 해당 사이트로 가격 견적을 확인하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가 없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동일한 조건이라도 가입하는 회사마다 가격 차이가 있으니 최소 3가지 이상의 보험사는 비교해 보는 게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