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kb국민자동차보험 & 삼성다이렉트자동차보험갱신 자세히 알아보기
동부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kb국민자동차보험 & 삼성다이렉트자동차보험갱신 자세히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51
  • 조회수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성인들 중 운전을 하는 인구 비율은 높은 편이다. 편의성이 높은 이동수단이라 면허를 딸 수 있는 자격 요건이 되면 운전을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운전자의 수가 높아지니 그만큼 도로 위에서는 각종 사고들이 발생한다. 매년 많은 양의 교통사고가 나고 있으며 피해 규모도 적지 않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의 역할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은 가입자가 선택에 따라 가입하는 보험이 아니라 반드시 가입 의무를 지켜야 하는 보험이라는 게 특징이다. 자신의 이름으로 된 차량을 소유한 사람은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하는 보험이다. 그러니 운전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동차보험을 꼼꼼히 살펴보고 준비하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 임의보험 두 가지로 구분을 해서 가입해야 하는데 법으로 처벌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책임보험은 최소한도에 맞춰서 가입을 해야 한다. 책임보험은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을 포함하고 있다. 대물배상은 재산 피해를 보장하는 담보고 대인배상 1은 부상이나 사망에 대한 보장을 하는 담보다. 이 두 가지는 가입한 운전자를 보장하는 담보는 아니고 상대방의 피해를 보장하기 위해 가입한다.

대물배상은 이천만 원 이상은 가입을 해야 하고 대인배상 1은 1억 5천만 원이 최소 가입한도다. 자동차보험이 보험료 부담이 크다 보니, 종종 최소한도에만 맞춰서 가입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추천하지 않는다. 특히 대물배상을 이천만 원으로 가입하면 여러 사고에 대비할 수 없다. 보장 금액이 너무 적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 2-3억 원 정도는 가입하는 편이고, 최대로 가입할 수 있는 한도가 10억이라 여유만 있다면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도 좋다.

임의보험은 대인배상 2, 무보험차 상해, 자기신체 사고, 자동차 상해, 자기차량 손해가 있다. 대인배상 2는 1과 마찬가지로 신체 피해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담보인데 대인 1로 보장하고도 초과가 된 금액을 보장할 수 있는 담보다. 무보험차 상해는 상대 차량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뺑소니로 보장을 받기가 어려울 때를 대비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입자의 부상이나 사망 보장을 위해 자기신체사고나 자동차 상해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가입한다. 두 가지 담보 중 보장 범위가 넓은 건 자동차 상해고, 가격이 저렴한 것은 자기신체사고 담보니 차이점을 파악하고 자신의 기준에 맞춰 가입을 하면 된다.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가입을 해야 하고 보험료를 한꺼번에 내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크다. 그래서 가입할 때 최대한 많은 할인 특약을 활용해 경제적인 부담을 낮춰야 한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특약으로 마일리지 할인이 있다. 이 특약은 매년 주행하는 거리가 짧은 운전자들에게 혜택이 큰 특약으로 최대 40% 이상 보험료 할인을 받기 때문에 유용하다.

다음으로 어린 자녀가 있는 운전자라면 가입하는 상품의 자녀 특약을 알아보길 바란다. 상품마다 가입할 수 있는 자녀의 연령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살펴보고 가입 조건에 충족이 된다면 자녀 특약 할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대신 1인 운전자에 한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안전장치들이 장착된 차량은 이를 활용해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이 외에도 대중교통 특약이나 승용차 요일제, 블랙박스 할인 등이 있다. 되도록 조건이 충족되는 할인 혜택은 챙겨서 보험료 부담을 낮춰보길 바란다.

그리고 가입할 때 다이렉트 보험을 선택하면 보험료를 더 아낄 수 있다.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지 않고 본인이 직접 보장을 설계해서 인터넷이나 전화로 보험에 가입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월 납입할 보험료가 저렴하다. 대신 자신에게 필요한 특약과 불필요한 특약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살펴서 손해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보험의 보장은 나쁜 것이 없지만 필요하지 않은 보장까지 가입해서 비용 부담을 높일 필요는 없다. 그래서 운전자의 나이, 경력, 운전 성향 등을 반영해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가입하는 게 좋다. 그전에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동부다이렉트자동차보험, kb국민자동차보험, 삼성다이렉트자동차보험갱신형 등을 비교해 보면 보험을 고르기가 수월하다. 이 사이트에서는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보장 추천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