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보험이란 개념 확인과 다이렉트생명보험 및 다이렉트손해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다이렉트보험이란 개념 확인과 다이렉트생명보험 및 다이렉트손해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56
  • 조회수 12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보험 상품 하나만 가입해도 다수의 보험을 가입한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통합보험은 건강보험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름처럼 모든 건강을 통합적으로 보장해줄 수 있는 보험 상품이기 때문이다. 통합보험에 가입하면 여러 보험 상품을 가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보장을 중복으로 받지 않기 위해 각 보험사별 상품을 비교해보거나 하는 등의 수고를 하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같은 보장 상품을 받더라도 여러 보험을 가입해서 보장을 받는 것보다 통합보험 하나만 가입해서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게 보장을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이다. 

여러 가지의 보험을 가입해서 보장을 받도록 설계하다 보면 주계약 내용이 중복이 될 수도 있다. 그렇게 되면 보험료를 추가로 지불하는 것과 마찬가지라서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다. 통합보험에 가입해서 보장을 구성한다면 하나의 보험 상품으로 다양한 보장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주계약 내용이 겹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비용 낭비를 줄일 수 있으므로 대단히 효율적으로 보험의 보상을 받아볼 수 있는 선택지이다. 그리고 보험사 한 곳에만 청구를 해도 되므로 여러 개의 보험사에 청구할 때보다 훨씬 간편하게 보상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토록 장점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보험만 가입한다면 통합보험 가입을 선택하고는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 다이렉트생명보험에 대해 가입 준비를 해볼 수 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물론 따로 보험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의료비를 보장받는 것이 가능하다. 국가에서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모든 국민들에게 의료비를 보장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국가에서 제공하는 의료비 보장이니 만큼, 국민건강보험의 범위는 대단히 넓고 혜택도 매우 다양하다. 그래서 어차피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민간 보험 상품을 따로 가입할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이건 옳지 못한 판단이 될 수도 있다. 국민건강보험에서는 비급여 항목을 지정하여 비급여 항목의 치료를 받게 될 경우에는 그에 대해서는 의료비를 보장해주지 않는다. 국가에서 받을 수 있는 의료비 혜택은 급여 항목에 대해서만 한정되어 있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정작 치료를 받게 될 때에는 비급여 항목에 대한 부담이 더욱더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비급여 항목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민간 보험 상품에 가입해서 대책을 마련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실비보험과 실비보험에서 제공하는 특약 담보물에 가입하면 비급여 항목의 치료비도 급여 항목과 함께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비보험의 가입률 역시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비급여 항목까지 포함한 높은 환급을 제공하는 실비보험의 가입률은 무려 70 퍼센트에 달한다. 

실비보험에서는 크고 작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비를 모두 보장해준다. 실비보험의 보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실비보험에 가입하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은 다음 발생하는 의료비를 피보험자가 우선 지출해야만 한다. 실제로 지출이 발생한 의료비에 대해서 실비보험으로 청구해서 자기 부담금을 공제한 뒤에 일정 비율의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게다가 보장 항목이 의료비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의료비가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금전적인 보장을 전혀 기대해볼 수 없다.

그러나 만약 중증질환이 발병하게 된다면 환자는 막대한 치료비를 부담해야만 한다. 본인이 우선적으로 의료비를 지출해야 이후에 발생한 지출에 대해서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처음부터 거액의 치료비를 환자 본인이 마련하는 것이 힘들다면 실비보험에 가입한 상태여도 보장조차 받을 수 없다. 게다가 중증 질환에 걸리게 되면 건강을 잃고 치료에만 전념을 해도 완치를 장담할 수 없으므로 계속해서 생업을 이어나가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에 처할 확률이 크다. 치료를 받으면서 가족이 함께 생활해야 하는 데 필요한 생활비 등의 보장이 필요하게 되지만 이런 금액에 대해서는 실비보험에 가입했어도 결코 보장받을 수 없다.

따라서 실비보험 하나만 가입해서는 중증 질환에 대해서 충분히 대비했다고 보기는 힘들 것이다. 그래서 실비보험과는 별도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다이렉트보험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따로 준비해서 중증질환에 걸렸을 때 병을 치료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금액적인 보장을 마련해두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손해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발병률도 높고 사망률도 마찬가지로 높은 편인 암에 대한 보장을 우선적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