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해지환급형보험 및 무해지보험 & 무배당보험 4인가족보험료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무해지환급형보험 및 무해지보험 & 무배당보험 4인가족보험료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57
  • 조회수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점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1인당 평균 진료비도 늘어나고 있다. 병원비 부담으로 여러 가지 보험을 가입하게 된다면 보험료 납부 및 독촉, 실제로 지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겼을 때 보험금 청구를 여러 군데로 나눠서 해야 하는 등 절차가 복잡해지므로 관리가 어렵다고 느낄 수 있다. 

통합보험에 가입한다면 보험 상품 하나로 여러 개의 단독 보험에 가입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므로 훨씬 편리하다. 게다가 중복된 내용 없이 하나의 보험 상품으로 모든 보장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단독 보험을 여러 개 가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 실비보험과 함께 필수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통합보험인데, 각 보험사별 견적을 비교해보고 보다 더 좋은 무배당보험을 고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통합보험에 가입할 때는 수술비 특약과 입원비 특약을 구성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실비보험에 가입했다면 병원에 입원하거나 수술을 받아야 할 때 발생한 의료비를 실비보험으로 청구해서 상당 부분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실비보험에서는 자기부담금을 일정 비율로 부담하고 나머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일시적인 입원 및 수술이라면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큰 병에 걸려 장기간 병원에 입원 및 여러 차례의 수술을 받아야 한다면 실비보험의 자기부담금액이 누적되어 점점 더 금전적인 부담이 쌓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통합보험의 입원비 특약, 수술비 특약을 가입해두면 이를 대비해볼 수 있겠다. 입원을 하게 되거나 수술을 받게 될 때 특정 질환에 관계없이 바로 지급받을 수 있는 특약을 가입한다면 실비보험의 상위 호환 보장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만약 가족력이 있어서 특정 질환에 대해 발병 가능성이 높다고 느낀다면 특정 질환을 집중 구성해서 입원 수술비 및 특약을 가입하는 것이 피보험자의 상황에 따라 더 유리할 수도 있다.

후유장해에 관해서도 통합보험에서 특약을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 질병 후유장해와 상해 후유장해의 두 종류가 있는데, 후유 장해를 보장하는 범위와 보장금액 대비 특약을 가입하게 되어도 보험료 부담은 현저하게 낮다. 그래서 통합보험 가입을 준비하고 있다면 추가적으로 낮은 보험료의 후유장해 특약까지 함께 구성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후유장해의 경우에는 손해보험사에서 통합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보장 범위를 더 넓게 받을 수 있어서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가족 일상생활 배상 책임 특약도 추천한다. 돌발적인 사고가 발생하여 타인에게 신체 장해를 입히거나 재물 피해를 입힌 경우에 이를 부담해야만 하는 법률상 배상 책임액의 실손을 보장해주는 특약 담보물이다. 가족 일상생활 배상 책임 특약의 보험료도 큰 위험에 비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이미 3대 질병이나 운전자보험, 화재보험을 이용하고 있었다면 추가로 설계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통합보험의 갱신과 환급 조건도 꼼꼼하게 확인하고 설정해야만 한다. 통합보험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 두 가지의 유형이 있다. 피보험자의 나이와 보장 기간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가입 형태의 유불리도 달라진다. 아직 어린 나이에 통합보험에 가입해서 오랜 기간 보장을 받고 싶다면, 보험료가 앞으로도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통합보험을 가입하고자 준비하는 나이가 이미 많거나 혹은 앞으로 짧은 만기 기간을 설정하고 싶다면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갱신형이 더 유리할 수 있다.

보험료 환급 여부에 따라서도 통합보험을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만기 환급형으로 통합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보험료가 더 비싸지지만 중도해지를 하거나 만기를 달성하게 됐을 때 보험료의 일부분을 환급받을 수 있어서 저축성 보험으로 이용해 보는 것이 가능하다. 만기 환급금은 주계약에서 발생하는 보험료에 따라 달라지며, 보통 특약에서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는 만기 환급금에 적용 대상이 되지 않는다. 순수보장형에 환급금이 더해진 무해지환급형보험도 있는데 이는 만기시 환급이 되지만 중도 해지시에는 환급이 되지 않는다.

다양한 무해지보험의 특약과 가입 유형을 보험사별로 비교해보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실시간으로 검색해볼 수 있다. 각 보험사별 천차만별인 4인가족보험료를 한눈에 보기 쉽게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가 얼마인지 견적을 내서 보험사별로 비교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