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중복보장 알아보고 실비보험입원 및 실비보험통원 & 실비보험암특약 확인해보기
실비보험중복보장 알아보고 실비보험입원 및 실비보험통원 & 실비보험암특약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05 16:19
  • 조회수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대다수가 가입한 보험이 있다. 바로 실비보험이 그 대상이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잘 갖춰진 의료비 관련 제도가 있지만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따로 실비 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제도만 가지고 의료비 부담을 완벽히 해소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가령 제도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비급여 치료를 받게 된다면 그 비용 전액이 환자가 직접 내야 할 대상이 된다. 가뜩이나 노후 기간이 연장되기 시작하면서 노년기 의료비 문제가 상당히 심각해지고 있으므로 실비 상품을 서둘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는 여러 보험사의 실비 상품을 효율적으로 대조할 수 있는 한 가지 정보 수집의 수단이다.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만큼 제한된 시간 내에 만족스러운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다른 상품과 달리 실비 상품의 보장 내용은 보험사별로 큰 차이가 없는 것이 사실이나 보장금액의 부지급률을 비롯해 납입료 등이 여전히 차이가 크게 나타나고 있으므로 잘 비교해봐야 한다. 이런 과정을 지나치게 되면 가성비 등에서 더 유리한 조건을 내세운 상품으로 선택할 수 없게 된다.

기본적으로 실비 상품은 질병, 상해 때문에 병원 치료를 받고 난 뒤 해당 비용을 보험사에서 일부 지급해주는 것이다. 과거에 가입할 수 있었던 실비 상품은 가입자의 부담 부분이 전혀 없었으나 이제는 그렇지 않다. 새롭게 자기 부담금이라는 개념이 생겼기 때문이다. 지금 판매하고 있는 4세대 실비에서는 급여 치료는 20%, 비급여 치료는 30%의 비율로 자기 부담금을 따로 내야 한다. 총비용 중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뒤 나머지 중 한도만큼 보장이 이루어진다.

4세대 실비에서는 이제 주계약 내용만 가지고서는 비급여 치료 등을 보장받기가 불가능해졌다. 비급여 치료는 두 가지 특약으로 따로 분리했기 때문이다. 비급여 치료 중 흔히 3대 치료로 부르는 자기 공명 영상 진단, 주사료 및 도수 치료는 별도 특약이 있으며 나머지 모든 비급여 치료를 보장하는 특약이 분리되어 있다. 즉 주계약 내용과 두 가지 특약 모두를 보장 내용에 추가한 상태에서 급여 및 비급여 보장이 가능한 것과 마찬가지로 보면 된다.

급여 치료는 통원 치료비와 입원 치료비를 모두 통합해 매년 5천만 원 한도에서 보장이 지급된다. 통원 치료비에 포함되는 바는 외래제비용부터 처방 조제비, 외래 수술비 등이 있다. 이때 보장금액이 정해지는 과정에서 의료기관의 종류에 따라 공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해야 한다.

3대 비급여 치료가 아닌 기타 비급여 치료에 대한 특약에서도 주계약과 똑같이 연간 5천만 원까지 입원비, 통원 치료비를 보장해준다. 도수 치료나 자기 공명 영상 진단, 주사료 세 가지 비급여 치료를 보장하는 특약에서는 각 치료에 대해 치료 횟수 혹은 금액에 대해 제한을 정하고 있다. 이는 약관을 자세히 살펴 정확히 체크해야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실비 상품은 기본적으로 비갱신형, 즉 보험료 변동이 전혀 없는 유형으로 판매되지 않는다. 갱신 주기가 1년인 갱신형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매년 자동 갱신이 가능하지만 5년이 되었을 때 재가입을 해야 한다. 재가입이란 보장 내용 변동 주기로 볼 수 있으므로 원래 계약과 재가입 이후 계약에서 차이점이 있는 것은 아닌지 따져야 한다. 실비는 임신 기간 중 태아인 상태에서부터 가입 신청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전기납 형태의 상품이므로 매달 내야 하는 보험료는 정말 중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견적부터 확인해 보고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본인이 판단한 내용이 적절한지도 다시 한번 더 고려해 볼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실비에서도 보장되지 않는 경우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으므로 상품 준비 과정에 정확성을 더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실비보험 제대로 알아보고 노년기 의료비를 해결할 수 있도록 대비해놔야 한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실비보험중복보장이 가능한지, 실비보험입원 및 실비보험통원 보장, 실비보험암특약이 있는지 등에 대한 여러 정보를 파악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