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첫차 특약과 소나타하이브리드 리스자동차보험 및 싼타페하이브리드 리스자동차보험 체크
자동차보험첫차 특약과 소나타하이브리드 리스자동차보험 및 싼타페하이브리드 리스자동차보험 체크
  • 유호빈
  • 승인 2022.04.12 11:11
  • 조회수 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가입해야 하는 법적인 의무 보험 상품이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특약이나 담보를 함께 구성해서 가입한다면 상대방이 입은 피해 외에도 운전자 본인에게 발생한 물적, 인적 피해에 대해서 보상을 받게 되는 것이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은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더 자세한 담보물과 특약에 대한 설명을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직접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 자동차보험 중 법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상품을 책임보험이라고 부른다. 책임보험에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2천만 원)이 포함된다.

그러나 책임보험은 최소한의 한도만을 설정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충분한 보상이 되지 못할 수도 있다. 특히 대인배상 1은 상대방의 부상 또는 사망, 후유장해에 대해서 보상을 해주는데 부상에 대해서는 등급에 따라 차등 보상하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이 말을 다르게 생각하면 실제로 필요한 보상 금액보다 더 적은 금액을 받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대인배상 1을 보완할 방법을 추가로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인배상 1에 대해서 가장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은 대인배상 2를 추가로 가입하는 것이다. 대인배상 2는 대인배상 1과는 달리 피보험자가 필요하다면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임의적으로 추가해서 구성할 수 있다. 대인배상 2는 최대한도를 무한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을 특징으로 한다.

대인배상 2를 무제한 한도로 가입하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으로 인한 처벌을 막을 수도 있다. 그러나 사망 또는 중상해, 운전자의 도주, 12대 중과실 사고 이외의 사건의 경우에는 대인배상 2에 가입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형사처벌을 받을 가능성은 여전히 남는다. 반대로 말하면 교통사고로 인해 상대방을 사망 또는 중상해에 이르게 하거나 도주 운전을 하거나 12대 중과실 사고 이외의 사건이 아니라면 대인배상 2를 무제한 한도로 가입하는 것으로 인해 형사처벌 가능성을 방지할 수 있다.

물론 한도를 무제한으로 설정하게 되면 그만큼 보험료 부담은 함께 높아질 수 있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보장받을 수 있는 부분과 부담되지 않는 수준의 보험료를 적절하게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대물배상의 경우에도 최소한도인 2천만 원은 의무적으로 꼭 가입해야 하는 법적 가입 한도이다.

그러나 최소한도만 가지고 가입하게 되면 실제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충분한 보장을 받기가 힘이 들 수도 있다. 특히 요즘에는 도로 위에 점점 더 고가의 외제 차량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경우에는 작은 접촉사고만으로도 배상해야만 하는 금액이 엄청나게 높아질 수 있다. 2천만 원의 최소한도로는 충분한 대책이 못될 수도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실제로 교통사고가 났을 때 배상해야 하는 금액에 대해서 유의하면서 대물배상의 한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이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와 균형을 맞추어서 적절한 한도를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어디까지나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보장 범위와 한도는 필요한 수준과 가입자 본인의 경제 상황을 저울질해보고 판단을 내려야 안전하다. 여러 가지 조건을 기준으로 잡고 보장 내용과 보험료의 수준을 비교한 뒤에 상품을 가입해야 한다. 그래야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현명하게 상품을 선택해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유용한 보장이었던 항목도 사람마다 다르게 적용되어 본인에게는 필요 없는 보장이 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다른 사람의 추천을 받기보다 직접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적절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온라인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자동차보험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해 볼 수가 있다. 또한 자동차보험첫차 가입 노하우, 소나타하이브리드 리스자동차보험, 싼타페하이브리드 리스자동차보험 등 여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