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갱신형 알아보고 67세 종신보험 및 68세 종신보험 & 69세 종신보험 확인해보기
종신보험갱신형 알아보고 67세 종신보험 및 68세 종신보험 & 69세 종신보험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4.12 11:13
  • 조회수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신보험은 세상을 떠났을 때 남은 가족들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해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런 목적으로 가입하는 사람은 주로 한 가정의 가장인 경우가 많다. 피보험자가 사망하는 경우 남은 가족들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은 종신보험이 아니라도 다른 보험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다. 특약을 추가함으로써 사망 시에 유가족들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도록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상품에 특약을 추가해서 사망 시에 보험금을 가족들에게 주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지급 조건을 만족해야만 한다. 그러나 종신보험은 일단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 찾아보고 가입을 하게 되면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 특별한 사항이 없다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흔히 보험은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것이라고들 한다. 

그래서 보험료를 꾸준히 납입하더라도 실상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될지에 대해서도 미지수인 경우가 많다.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의 상황이 오지 않는다면 보험금 역시 지급받을 수 없다. 그러나 종신보험은 다르다.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서 언젠가는 죽게 된다. 그래서 종신보험은 중간에 해지만 하지 않는다면 가입 후 무조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과거에는 종신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의 경우를 살펴보면 가장인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점점 더 가장이 아닌 다른 가족 구성원들이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부부가 맞벌이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경우 어느 한쪽이 가장이라고 말하기가 어렵다. 부부 두 사람 모두 가정의 생계를 지탱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한 명이 밖에 나가서 일을 하고 한 명이 가정에 남아 육아나 집안일을 담당하고 있는 경우라도 집안일을 도맡는 가족이 경제활동에 아무런 기여를 하지 않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육아나 집안일을 담당하는 가족 구성원도 당당히 자신의 역할을 가족 내에서 다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이 가족들의 형태는 다르지만 모두 가정 내에서 하나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런데 가족 구성원 중 한 사람이 갑자기 세상을 떠난다고 가정해 보자. 당연히 남은 가족들은 어마어마한 충격과 슬픔과 함께, 갑자기 비게 된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대신해야 하는 경제적인 비용까지 부담해야만 한다. 가장이 갑자기 사망한다면 생활비를 당장 마련할 방법을 구해야 한다. 

가장이 아니라 집안일을 도맡던 구성원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육아나 집안일을 해결하기 위해서 전문 인력을 고용해야 한다면 이에 수반되는 경제적인 비용도 결코 만만하지 않다. 그래서 누가 되었건 갑자기 사람이 세상을 떠나게 되면 남은 가족들은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어마어마한 비용과 슬픔을 감당해야만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남은 가족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서 종신보험에 가입하고는 한다. 종신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재해 사망 보험금 또는 일반 사망 보험금에 대해서 어떻게 설정하고 구성할지를 먼저 고민하는 것이 좋다. 보험금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의 금액이 달라지게 된다.

그리고 보험금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남은 가족들이 얼마나 큰 도움을 받게 될지에 대해서도 결정이 된다. 종신보험의 보험금을 구성할 때에는 남은 가족들이 앞으로 꾸려나가야 하는 삶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적절한 금액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어린 자녀가 있는 집에서는 자녀가 앞으로 성장할 때까지 필요한 육아 비용 등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 명의 아이가 태어나서 대학을 진학할 때까지 필요한 금액이 총 2억 원이 넘는다는 자료 조사가 있다. 그러므로 어린 자녀가 있는 집의 가장의 경우에는 앞으로 자녀의 성장 과정까지 고려해서 종신보험의 보험금을 알맞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갑자기 가장이 사망하게 되면 자녀의 육아 비용 등 많은 금전적인 부담을 남은 가족이 해결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종신보험의 보장금을 얼마만큼 설정해야 할지, 보험료는 어떻게 해야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도움을 받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이용해 보자. 비교사이트에서는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한 번에 모아서 비교할 수 있다. 종신보험갱신형 등의 유형 확인과 67세 종신보험, 68세 종신보험, 69세 종신보험 등 연령별 종신보험 상품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