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자동차보험 비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하기
인터넷자동차보험 비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하기
  • 남현수
  • 승인 2021.07.28 09:00
  • 조회수 64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교통사고 발생률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래서 나라에서는 원활한 사고 처리를 위해 자동차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는 피해자에게 정당한 보상을 해주기 위함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라면 무조건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가입 기간 역시 법으로 정해져 있어, 정해진 기간을 놓친다면 과태료 등이 부과된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갱신 및 재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했다가는 가입 기간을 놓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가입 대상자라면 해당 기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다만, 자동차보험은 다른 보험에 비해 보험료 부담이 높은 편이다. 보험금의 규모가 큰 편이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손해를 줄이기 위해 보험료를 높게 책정하고 있으며, 가입 시 1년 치 보험료를 한 번에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더욱 높다. 이러한 자동차 보험료 부담을 줄여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다양한 자동차보험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보장한도를 줄여 보험료를 절약하곤 한다. 하지만 이렇게 가입하는 경우 사고 시 지급되는 금액이 너무 적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가입 시 보장내용은 든든하게 설계하되,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할인특약을 이용하거나 다이렉트 상품으로 가입하는 방법을 통해 보험료를 절약하는 것이 좋다. 할인특약으로는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특약과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할인받을 수 있는 자녀 특약, 그리고 차선이탈 경고장치나 전방 충돌 경고장치와 같은 안전장치를 장착하는 경우 할인받을 수 있는 첨단 안전장치 특약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할인특약의 종류는 보험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가입 전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서 꼼꼼하게 알아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특약을 찾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다이렉트 상품은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가입자가 직접 보험사와 계약하는 방식의 보험이다. 그래서 설계사 수수료나 사업비 등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가입하는 경우 추후 보험금을 청구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염려하는 가입자가 많다. 

하지만 보험에 가입하는 것과 보험금을 청구하는 것은 다른 문제이다. 따라서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지 않았어도 보험의 보장을 받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렉트 상품을 통해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할인받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이 직접 계약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동차보험의 보장내용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자신이 필요한 보장만을 골라 적절하게 설계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보장내용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계약과 선택할 수 있는 특약으로 분류된다. 의무계약에는 대인배상1과 대물배상이 있다. 대인배상1은 상대방의 신체적 피해를 보장하는 항목이고, 대물배상은 상대방의 차량이나 건물 등과 같은 재산 피해를 보장하는 항목이다. 즉, 의무계약은 사고로 인한 상대방의 각종 피해를 보장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반면, 특약은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자기차량손해, 무보험 자동차상해 등 주로 운전자의 피해에 대해서 보장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가입 시에는 되도록이면 의무계약과 더불어 특약을 함께 구성하는 것이 좋다. 물론 보험료는 의무계약으로만 보장을 구성할 때 더 저렴하다. 하지만 실제 사고가 발생하면 자신의 피해금액을 전부 사비로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더 큰 경제적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특약 중에는 대인배상2가 있는데, 이는 의무계약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가입하는 특약이다.

대인배상2는 대인배상1의 한도를 초과하는 피해 금액이 생겼을 때, 초과된 만큼을 보장한다. 그렇기 때문에 특약이지만 가급적 함께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한도를 무한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형사적 책임까지 면할 수 있다.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의해서 대인배상2의 무한 가입자는 공소권이 제한되기 때문이다. 다만, 12대 중과실에 의해 사고가 발생하거나 사고로 인해 상대방이 사망한 경우에는 보험과 무관하게 처벌 대상이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최대한 여러 인터넷자동차보험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래야 자신에게 꼭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이트 내에서 상담원과 상담을 통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여 보장을 설계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