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간병인보험 추천, 비갱신 특약 구성 방법 확인
다이렉트 간병인보험 추천, 비갱신 특약 구성 방법 확인
  • 남현수
  • 승인 2021.08.09 16:51
  • 조회수 2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우리나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치매와 간병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누구나 치매에 걸릴 수 있으며 그게 언제가 될 것이라는 확신조차 없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젊었을 때 치매보험과 간병보험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 치매보험의 가입방법이다. 

그렇다면 치매보험은 어떤 보험 일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치매 간병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처음 치매보험을 접하는 경우에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 먼저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치매보험은 치매가 갑자기 발병을 했을 경우 가족 간의 불화가 생길 수 있으며, 환자인 사람도 힘들고 간병을 하는 가족들도 힘든 병이라고 알려져 있다. 15분마다 1명씩 증가를 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고 30년 뒤에는 치매에 걸린 환자들이 200만 명까지 증가를 할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치매환자 43만 명이 1년 사이에 무려 13%나 증가를 했고 그중에서는 여성이 71%라는 결과가 다소 충격적이다. 

치매 환자가 하루에 평균적으로 돌봄을 받는 시간은 9시간으로 나타났고 치매환자를 돌보고 있는 가족들은 대부분이 건강에 이상이 생겼거나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제는 모든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생활과 안정된 생활을 위해서라도 가족 모두가 치매에 대해서 대비를 해야 하는 시대가 왔다.

치매에도 종류가 있다. 먼저 알츠하이머 치매와 혈관성 치매 두 종류가 있는데 이는 치매의 특성에 따라서 치매가 발병을 했을 경우 증상이 다르게 나타난다고 한다. 알츠하이머 같은 경우에는 증상이 다소 경미할 수 있고 기억장애만 서서히 있다가 심해지는 증상을 보이는 것이 대부분인데, 혈관성 치매 같은 경우는 갑자기 발병을 하여 계단식으로 악화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알츠하이머의 치매환자는 대체적으로 초기와 중기와 말기로 병증이 진행이 된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지만, 더 심한 경우도 있고 덜 심한 경우가 있다. 그리고 출현을 하는 순서가 바뀌는 경우도 있다. 두 치매의 비중을 살펴보면 알츠하이머 치매가 더 높은 71% 정도도 발현을 더 많이 하고, 혈관성 치매가 16.8% 정도로 다른치매의 종류가 있기도 하지만 비중이 큰 편은 아니다. 보통의 상품 약관에 따르면 치매라고만 기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의 모든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간혹 알츠하이머형 치매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보험사가 있으니 가입 시에 상세한 내용을 확인 후, 치매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치매보험에 가입을 하는 경우 주의해야 하는 사항으로는 치매도 단계별로 진단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총 계약금액의 비율과 각 단계별의 진단금이 있다. 총 계약금액을 비율로 나눠서 지급을 하는 경우에는 중증 치매 발병 시에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의 액수가 적을 수 있다. 각 단계별로 진단금이 따로 책정이 되어있다면 보상을 받는 보험금은 많을 수 있지만 월 보험료를 보면 비싸질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생활비에 대한 보장 특약에 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과 보증지급 기간을 꼭 확인해야 한다. 보장기간 하고 보증지급에 대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가입자에게는 유리한 보험가입이 된다. 보증 지급기간이란 피보험자가 치매로 인해서 사망에 이르렀을 경우 유족들이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의 기간을 의미하는 것임으로 기억하는 것이 좋다. 만약 보증지급 기간이 3년인데 1년 만에 사망을 한 경우라면 남은 2년 동안의 보험금을 유족들에게 회사에서 지급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이다. 책임준비금이란 가입을 한 사람이 간병자금을 받기 전에 사망에 이르렀을 경우에 최소한으로 지급을 해주는 보상금이다. 상세한 내용은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서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해당사이트에서는 비갱신 간병인보험 등에 대한 정보와 간병인보험추천을 받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다이렉트 간병인보험을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감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