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 '고차박' 나왔다
차박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 '고차박' 나왔다
  • 남현수
  • 승인 2021.09.29 16:20
  • 조회수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이후 핫한 레저 트렌드인 차박 입문서가 출간됐다. 차박 용품부터 차박에 적합한 차량까지 차박 초보자에게 영상을 보듯이 세밀한 부분까지 안내한다.

20여 년간 자동차 전문기자로 활약해온 편집장과 인기 유튜브 콘텐츠 ‘고차박’과 자동차 리뷰 전문 유튜브 ‘카가이’를 제작하는 에디터들이 차박에 적합한 차량 소개부터, 다양한 차량으로 전국 각지의 차박지로 떠난 실전 차박기까지 다양한 차박 정보들을 책 한 권에 담았다. 영상에는 공개되지 않았던 뒷 이야기, 미공개 사진 등이 담겨있다. 

이 책은 나의 차박 스타일 진단에서부터 출발하여 내 차에 맞는 평탄화 방법, 차박지 고르는 노하우 등을 다뤄 차박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차박러가 ‘차박 입문서’로 선택하기에 적당하다. 또한 차박 난이도 최고라는 ‘겨울철 차박’을 원하는 차박러를 위한 정보도 공개하여, 차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책이다. 
  
차박 스타일 테스트부터 클린 차박 에티켓까지
솔로 차크닉이든 가족 차박캠핑이든, 이 책 하나로 OK!

첫 장은 나의 차박 스타일을 진단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차박 스타일을 크게 나홀로 퇴근박을 즐기는 ‘미니멀 솔로 차박’, 간단하게 떠나는 ‘커플 차크닉’, 캠핑 형태에 가까운 ‘확장형 가족 차박’, 상대적으로 고난이도인 ‘동계 스텔스 차박’으로 나누어 자신의 차박 유형에 맞게 책 속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차박 초보라면 1~2장을 집중적으로 훑어보면서 차박 요령을 터득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차박을 위해 차를 구입할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2장의 차종별 설문조사와 시승기를 유심히 살펴보기 바란다. 


3장은 초중급 차박러를 위한 차박용품 가이드로 차박에 필수인 평탄화 장비를 비롯해 차박캠핑이 가능한 차량용 도킹 텐트, 별밤을 반짝반짝 비추는 낭만 차박을 위한 조명용품 등 다양한 차박용품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다. 


4~6장은 코로나19 시대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아이와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특화된 정보를 담았다. 어린아이와 함께 차에서 숙박을 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가족을 위한 차크닉 장소, 아이와 차박하기 전 챙겨야 할 준비물, 먹거리와 놀거리 추천 등은 가족 차박을 꿈꾸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7장은 차박 난이도 중 최고라는 동계 차박 정보이다. 침낭과 동계용 매트리스, 핫팩, 무시동 히터와 같은 난방용품을 구입하는 요령과 사용 시 지켜야 할 안전 규칙 등이 담겨있다. 마지막 8장은 다양한 차종으로 전국 각지의 차박 명소로 떠난 실전 차박기입니다. 바다, 강, 산, 계곡, 도심지, 오토캠핑장 등으로 떠난 차박기가 수록되어 있으며 차박러의 천국이라는 제주도로 전기차 테슬라 모델X를 타고 떠난 차박기가 수록되어 있다.     

 

현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차박편집팀 지음, 180쪽, 황금부엉이. 1만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