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실비 & 초음파검사 실비 확인 및 실비보험가입나이 자세히 알아보기
정형외과 실비 & 초음파검사 실비 확인 및 실비보험가입나이 자세히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0.01 15:49
  • 조회수 12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의 자료에 따르면 실비보험에 가입한 사람은 2019년 기준으로 3천8백만 명 정도 된다고 한다. 실비보험의 가입으로 의료비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그래서 꾸준히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 보험이 실비보험이다. 실비보험은 우리가 실질적으로 지출한 의료비 중에서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대부분의 비용을 다시 돌려받기 때문에 실용적인 보험이라고도 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정형외과 실비, 초음파검사 실비 등 보장 범위가 매우 넓어 불리는 이름도 다양하다. 이러한 실비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보험 회사는 어디인지, 그리고 보장 대비 가격이 저렴한 곳은 어디인지 등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실비보험은 표준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대부분의 보험 회사가 보장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세부적인 내용에서는 회사별 보장의 차이가 분명 존재하고, 동일한 조건으로 보험 견적을 내봐도 회사별로 가격이 모두 같지는 않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가 중요하다.

2021년도 7월에 한 번 더 개정이 되면서 4세대 실비보험이 출시가 되었다. 과거 보험과 달라진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상품의 특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신이 챙길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인지 면밀하게 검토한다면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 데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4세대 실비보험은 급여와 비급여가 분리가 돼 있다. 그래서 비급여는 특약으로 따로 가입을 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3가지 대표적인 특약까지 비급여 특약 안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은 3가지의 특약이 주요한 내용이며 이 특약은 일상생활 중에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함께 가입해서 보장을 대비하는 것이 좋다. 우선 첫 번째는 디스크나 거북목, 혹은 자세교정 등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도수치료다. 도수치료나 체외 충격파 치료 등은 특약을 가입하지 않으면 실비보험이 있다고 하더라도 보장을 받을 수 없다. 4세대 실비보험은 도수치료의 경우 10회 시행 후 호전이 됐는지, 병적 완화의 효과가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하며 연간 최대 받을 수 있는 보장 횟수는 50회이다.

두 번째로 비급여 주사료 특약이 있다. 영양제나 비타민 주사 치료가 여기에 해당하는데 비급여 주사료는 국민건강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실비보험 특약으로 대비를 할 수 있다. 질병의 치료를 목적으로 해야만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신고된 사항에 따라서 주사를 투여했을 경우에 보장이 가능하다.

세 번째는 MRI 촬영, CT 촬영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MRI나 CT 촬영의 경우 나이가 어릴 때는 그렇게 자주 받을 일은 없지만 나중을 위해서 대비가 필요하다. 그리고 사고나 질병으로 갑작스럽게 의료 지출이 발생하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상당히 큰 편이라 보험으로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실비보험은 3년의 유예 기간이 지나면 할인 및 할증이 적용이 되며, 그로 인해 보험료가 낮아지거나 인상이 될 수 있으니 이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직전 1년 간 보험료 청구를 하지 않을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00만 원 미만까지만 청구를 했을 땐 할증 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하지만 100만 원 이상부터 3단계로 구분해 청구한 금액에 따라 할증 비율이 달라지며 해당 구간에 속하는 사람은 보험료 인상은 불가피하다. 

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비갱신형이 없이 오직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그래서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본인이 가입하는 보험 회사 상품의 갱신율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다. 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보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으며 100세 만기까지 보장을 받고자 한다면, 재가입 시점을 잘 체크해 보험을 다시 가입할 필요가 있다. 실비보험가입나이는 보험사에 따라 만 60~65세까지 가능하지만 상품에 따라 75세까지 가입 가능한 노후 실손보험도 존재한다.

실비보험은 타 보험에 비해서 보장 자체는 단순한 편이라 꼭 설계사가 아니어도 스스로 가입하기에 무리가 없다.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가격 조건을 확인하면 어떤 회사의 상품이 혜택이 좋은지를 파악할 수 있다. 여러 사이트에서 알아보는 방법보다는 온라인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한 번에 비교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가격 견적도 확인할 수 있고, 보험 전문가의 도움으로 상담을 통해 궁금한 점이나 문제들을 해결해 볼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