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운전자보험 & 23살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 갱신형 상품 알아보기
24살운전자보험 & 23살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 갱신형 상품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0.05 16:12
  • 조회수 2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보험 가입이 필수다. 그런데 자동차와 관련한 보험은 두 가지가 있어서 어떤 차이점이 있고 상품의 특징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게 좋다. 보험은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보험 두 가지인데, 이 중에서 법으로 정해 가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보험이 자동차 보험이다. 운전자보험은 가입자가 선택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두 가지 보험은 성격이 달라서 함께 가입해 서로를 보완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게 필요하다.

자동차 보험은 타인의 손해 배상을 중점적으로 구성하는 상품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피해 보장을 위해서 가입하는 상품이다. 여기서 운전자의 보장이란 민사적인 책임이나 형사적 책임 또는 행정적 책임에 대한 부분이 해당한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발생하는 이 같은 피해 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상품으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는 24살운전자보험, 23살운전자보험 등 본인의 연령에 적합한 다양한 보험 회사별 운전자보험을 확인할 수 있다.

1년에 한 번 납부해야 하고, 보험료가 비싼 자동차 보험과는 다르게 상대적으로 운전자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한 편이다. 그리고 매달 납부를 하기 때문에 금전적 부담은 그리 크지는 않다. 그래서 자동차 보험과 함께 가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대신 보험이기 때문에 너무 무리해서 보장들을 추가 구성해 가입을 할 경우에는 비용 부담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니 주의가 필요하다.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들로 현명하게 설계 보장을 준비하는 것은 모든 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기본이 돼야 한다. 운전자보험은 벌금과 방어 비용, 교통사고 치료비, 교통사고 사망 보장,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등 운전자 자신을 위한 보험이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대부분 100% 상대 과실이 나오는 경우가 드물다. 아무리 내가 잘못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해도 조사를 통해 내 과실 또한 나올 확률이 높다.

이 경우 벌금이나 형사 합의금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보장들이 필요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보험이 운전자보험이다. 운전자보험은 벌금형을 받게 되면 해당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고, 형사 합의금이나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역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교통사고에 따라 공소 제기가 되고, 구속이 될 경우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데 해당 비용 역시 보험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교통사고로 상해가 생겼고, 이게 원인이 돼서 후유장해가 남을 경우 비율에 따라서 후유장해 보장도 가능하다. 또 부상 등급에 따라서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 보장 역시 받을 수 있다. 상품의 특별약관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입에 도움이 되는 보장들은 모두 챙겨서 설계를 준비하면 사고 상황에서 든든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게 운전자보험이다.

운전자보험은 매년 갱신을 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과는 다르게 만기를 정해서 가입할 수 있다. 도로교통법이 개정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해 좀 더 유연하게 보장 설계를 대비하고 싶다면 가입 기간을 짧게 설정하는 것도 좋다. 보장 만기는 최대한 긴 게 좋고, 본인이 운전을 몇 세까지 할지를 예측해서 불필요한 지출이 생기지 않도록 적정 만기 설정을 하는 편이 좋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보장 설계를 직접 구성하고,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 본인이 직접 가입을 하는 다이렉트 보험이 있다. 휴대전화, 인터넷 등 활용할 수 있는 매체들이 다양해지면서 보험 가입 역시 기존에 설계사를 통한 가입 이외에도 훨씬 다채로운 방법들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런 변화와 함께 설계사 가입의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좀 더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보험의 인기는 꾸준히 증가하는 중이다.

다이렉트로 보험을 알아보면 시간도 많이 절약할 수 있고, 보험 가입 시 설계사의 수수료 부분이 빠지기 때문에 그만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최대한 여러 회사의 운전자보험 상품을 체크해 보면 도움이 된다. 그래야 어떤 보험 회사의 상품이 보장 금액이 더 좋고, 자신에게 유리한지 판단할 수 있다. 

각종 상품 비교는 여러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도 있지만, 온라인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면 운전자보험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해 볼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각종 보험 혜택과 실시간 가격 비교까지 가능해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만족도 높은 운전자보험을 찾아보고 싶다면 참고해서 가입을 준비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