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암이란 개념 확인하고 암수술보험 및 암전문보험 & 암진단보험 자세하게 알아보기
일반암이란 개념 확인하고 암수술보험 및 암전문보험 & 암진단보험 자세하게 알아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2 14:37
  • 조회수 43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적으로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근육량이 적다. 근육량이 적으면 기초대사량이 낮다. 이로 인해 지방이 쉽게 쌓이는데, 지방이 없어야 할 인체의 부위에 지방이 쌓이기 시작하면 건강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동양인들은 서양인에 비하여 식습관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것이다. 단순히 칼로리만 줄이는 식습관은 권장되지 못한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단을 중심으로 하되,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인 것이 좋다. 하지만 이러한 식습관을 항상 지키는 것은 매우 어렵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이러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따르지 못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각종 건강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가장 관련이 큰 질병 중 하나는 바로 '암'이다. 암은 심지어 대한민국에서 사망원인 1위에 해당하는 질병이다. 따라서 본인이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동양인이라면 '암수술보험'을 미리 마련해두는 것이 유익하다. 암보험은 암 발병 시 진단비, 수술비, 그리고 입원비 등을 보장해줄 수 있는 상품이다. 이러한 암보험은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암보험이 보장하는 내용은 매우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보장 내용을 꼽자면 바로 '암 진단비'라고 할 수 있다. 암 진단비는 암 확진 서류를 제출하기만 하면 수일 내로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다. 심지어 일시금의 형태로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암 확진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검사를 실시하여야 한다. 조직검사, 미세바늘 흡입 검사, 그리고 혈액검사 등이다. 다만, 보험사가 인정하는 의료기관에서 위의 검사를 실시해야 차후에 서류제출로 인한 불이익이 없다. 

암은 일반적으로 일반암, 고액암, 소액암으로 나뉜다. 일반암이란 소액암을 제외한 모든 암을 일컫는 용어이다. 고액암은 일반암 중 뇌암, 췌장암 등 치료비가 많이 필요한 암을 일컫는다. 치료비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따로 분류하고 있다.

암보험 가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가입시기이다. 암보험 가입을 미루다가 질병 이력이 발생하게 된다면 암보험 가입 자체가 어렵거나 유병자 암보험 상품을 가입해야 할 수도 있다. 유병자 암보험 상품에 가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치료비보다는 진단비를 중점적으로 구성하도록 해야 한다. 유병자 암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데 있어서도 조건이 있다. 첫 번째, 3개월 안에 입원 및 수술 재검과 같은 의사 소견이 없어야 한다. 두 번째, 2년 안에 입원 및 수술 이력이 없어야 한다. 세 번째, 5년 안에 암 발병으로 인한 진단, 입원, 또는 수술 이력이 없어야 한다. 이러한 세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유병자 암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좋은 상황이라고 한다면 질병이력이 없어서 일반적인 암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상황이다. 납입료나 보장성이 비교적 더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암보험을 일찍 마련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도 있다. 바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때문이다. 암보험은 일부 비도덕 한 보험가입자의 암보험 악용 사례를 막기 위하여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두고 있다. 면책기간은 보험사에게 보험금 지급 의무가 없는 기간을 말하며, 보통 가입일로부터 90일이 지속된다. 이 기간 내에 암 발병 사실이 확인되면 보험료가 환급됨과 동시에 보험이 무효가 된다. 또한 면책기간이 종료되면 감액기간이 시작되는데, 이는 보통 1년에서 2년 정도 지속된다. 이 기간에는 보험사가 암 발병으로 인한 보장을 50%만 지급한다. 따라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모두 종료되어야 약속된 보험금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암보험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보험 가입을 미루다 보면 가입을 하고 싶어도 가입이 제한되거나, 가입 후에도 보장을 제대로 못 받는 등의 불이익이 생기기 때문이다. 암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 준비하면 매우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다. 해당 비교사이트에 암보험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기재되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비교사이트에 기재된 정보를 바탕으로 가입까지 진행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설계사가 없어 구성에 불리함이 있지 않을까 우려할 필요도 없다. 해당 비교사이트에서는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암전문보험 구성이나 암진단보험 가입에 있어서 궁금한 부분이 생긴다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