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우리아이사랑보험 vs 현대굿앤굿어린이보험 및 KB희망플러스자녀보험 꼼꼼하게 확인하기
흥국생명우리아이사랑보험 vs 현대굿앤굿어린이보험 및 KB희망플러스자녀보험 꼼꼼하게 확인하기
  • 남현수
  • 승인 2021.11.17 16:07
  • 조회수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시절에는 인생의 속도가 10km의 속력으로 달려가고 20대 시절에는 20km의 속력으로, 나이가 들면서 같은 시간이지만 체감하는 시간은 점점 빠른 것처럼 느껴진다는 말이 있다. 어린 시절에는 공감하지 못했지만 한 살씩 나이를 먹으면서 비로소 무슨 뜻인지 공감하게 되는데 한편으로는 늙어간다는 사실이 슬프고 또 우울하기도 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자연의 순리대로 사람은 삶과 동시에 죽음을 향해 달려 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삶을 평화롭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다. 그중에서 보험은 꼭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다.

주위를 둘러보면 본인은 어떠한 보험에도 가입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말은 사실이 아니다. 그 이유는 건강보험도 국가에서 운영하는 하나의 보험으로서 모든 국민은 건강보험료를 납부할 의무가 있기 때문이다. 피부양자 또는 다른 이유로 인하여 납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가족 일원 중에 누군가가 납부하므로 건강보험료를 납부하지 않는 사람은 없는데, 건강보험으로만 험난한 세상을 살아가기는 쉽지 않고 특히 출산율이 저조한 이 시기에 자녀를 위해서 가입하는 어린이보험은 반드시 필요한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에 제대로 가입하기 위하여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전에 어린이보험의 개념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이보험이란 어린이들이 주로 가입하는 보험으로서 많은 부모가 자녀를 위해서 준비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과거에는 어린이보험이라는 상품이 존재하지 않았지만 시대가 흐르고 한 가정의 1명의 자녀를 낳는 것이 보편화되면서 이러한 상품이 탄생했는데 어린이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다양한 어린이보험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무엇을 알아야 비교를 할 수 있는 것처럼 어린이보험의 기본적인 개념인 가입유형과 보장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가입유형은 크게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갱신형이란 갱신주기마다 보험료의 변동이 발생하는 보험인데 보통 보험료가 상승한다. 이러한 갱신형의 가장 큰 특징은 처음 가입 시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인데 보장받는 기간 동안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비갱신형은 처음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정해진 기간만 납부하고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즉, 매일 사용료를 내고 제품을 이용하는 것과 일정 기간 동안 총사용료를 납부하고 상품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이러한 차이를 잘 파악하고 현재 자신의 상황에서 어떤 상품이 제일 최적화되어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일반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에 따른 차이인데 두 가지 유형에서 가장 큰 차이는 아무래도 보험료라고 할 수 있다. 보험료에서 두 가지 유형의 큰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해지환급금의 지급 여부 때문인데, 일반형의 경우 중간에 해지할 시 해지환급금을 지급받게 된다. 하지만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미지급형의 경우에는 중간에 해지할 경우 1원의 환급금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고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일반형보다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유형이다. 즉, 이러한 유형의 차이를 잘 활용한다면 똑같은 보장임에도 불구하고 더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어린이보험에 걸맞은 보장을 선택해야 하는데, 많은 사람이 자신의 자녀를 위해서 여러 가지 보장을 선택하는 것을 원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실제로 여러 가지 보장을 선택한다는 것은 쉽지 않으며 자녀의 보험료를 온전히 부모가 감당해야 한다는 것 또한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그래서 보험의 보장기간을 100세 만기와 30세 만기 중에서 고민하게 되는데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에 어떠한 보험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에 조언을 얻고 싶은 사람이라면 위에서 말했듯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흥국생명우리아이사랑보험, 현대굿앤굿어린이보험, KB희망플러스자녀보험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비교해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