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료비교 확인과 피부암보험 및 후두암보험 & B형간염암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암보험료비교 확인과 피부암보험 및 후두암보험 & B형간염암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남현수
  • 승인 2021.11.22 14:43
  • 조회수 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사람들이나 알음알음 알고 지내던 사람 등의 사망 소식을 전해 들을 때면 암으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가 상당히 높다. 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질병으로 사망하는 이유로도 1위에 해당한다. 많은 사람들이 질병에 걸리고, 고통을 받고 있어 대부분 암이라는 질병은 두려워한다. 치료도 쉽지 않을뿐더러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아서 이에 대한 대비가 아무것도 돼 있지 않으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확률이 아주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을 가입한다. 각종 치료비와 수술비, 입원비 등을 고려해서 암보험을 든든하게 가입해 두면 그나마 마음이 놓인다. 그러니 아직 암보험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암보험의 종류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형태의 보험은 무엇이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는 게 좋다.

암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다. 우선 암보험은 가입을 하자마자 바로 보장이 시작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암보험에는 면책기간이라는 것과 감액기간이 존재한다. 이 두 가지 기간은 가입을 했다고 해서 약관대로 보장을 받지 못하는 시기다. 면책기간은 아예 아무런 보장도 받지 못한다. 그래서 보험에 가입했다고 해도 면책기간에 암에 걸리면 어떤 혜택도 볼 수 없다. 

면책기간은 90일 정도로 이 기간이 끝나면 감액기간이 시작된다. 감액기간은 보장 자체는 받을 수 있으나, 50%의 금액만 보장이 가능하다. 그래서 암보험을 가입할 때는 이 두 가지 기간까지 포함해서 가입 시기를 결정해야 한다. 안 그러면 보험을 가입해 놓고도 제대로 보장을 받지 못해 손해가 될 수 있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보장 범위나 가입 금액도 신경 써야 할 부분이다. 암보험은 일반암과 유사암으로 구분을 해서 다른 비율로 보장을 한다. 일반암은 가입 금액대로 정액 보장, 유사암은 일반암 대비 20% 정도로만 보장이 가능하다. 그래서 되도록 유사암은 단순한 구성이 유리하며, 일반암의 범위가 넓은 게 좋다. 특히 대장점막내암의 경우 어떤 보험은 유사암으로 구분하고, 어떤 보험은 일반암으로 구분하는데 될 수 있으면 일반암에 포함이 된 상품으로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암보험에서 중요한 보장으로 손꼽히는 게 진단금이다. 진단금은 암을 진단받으면 바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동안 필요한 비용 처리를 할 수 있다. 진단금의 경우 가입할 때 금액을 결정하게 된다. 최대로 가입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고, 가입을 하는 금액이 높을수록 보험료도 높게 책정이 된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예산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에 가입 가능한 최대한도로 진단금을 설정하는 게 좋다. 너무 무리하게 가입을 하면 중도에 해지할 확률이 높아지니 주의가 필요하다.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이 있다. 이 두 가지 중에서 보통은 비갱신형 보험을 추천한다. 갱신형의 경우 가입 이후로도 계속 보험료가 변동이 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비용 부담이 커질 수 있다. 반면, 비갱신형 보험은 가입할 때 정한 보험료가 고정이 되기 때문에 장기간 보험을 가입해도 부담스럽지 않다. 대신 가입할 사람의 연령이 높은 편이라면 오히려 초기 보험료가 낮은 갱신형 보험이 더 유리할 수 있으니 손익을 따져본 후 결정해야 한다. 

최근에는 비대면 가입자들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 다이렉트 보험의 인기가 많아졌다. 암보험도 마찬가지로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보험료도 절감할 수 있다. 다량의 정보를 원하는 대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시 필요한 정보를 확보한 후 본인에게 맞춤형의 플랜을 설계하고 있다.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가격 비교와 보장 비교만 진행하더라도 훨씬 수월하게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한 곳에서 암보험료비교가 가능해 편하고 쉽다. 해당 사이트는 전문 상담사를 이용해 피부암보험, 후두암보험, B형간염암보험 등을 상담받을 수 있으니 문의할 점이 생기면 도움을 요청해 보길 바란다. 또 본인에게 적절한 보장 추천도 받을 수 있다. 필요에 따라 견적 조언도 받아 내실 있는 보장 설계안을 준비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