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조회 확인과 운전자가족보험 및 운전면허보험 & 운전병보험할인 비교해보기
운전자보험조회 확인과 운전자가족보험 및 운전면허보험 & 운전병보험할인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02 09:32
  • 조회수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운전을 아직 시작하기 전의 사람이거나 혹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정확하게 어떠한 보험 상품인지에 대해서 명확히 알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에 대해서 똑똑하게 인지하지 못하고 혼란스러워하는 경우는 흔히 존재하기도 한다.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고, 무엇을 위한 보험 상품인지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면 그 필요성에 대해서도 명징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가장 큰 차별점을 꼽아보자면 제일 중요한 것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인지, 아닌지에 대한 것일 것이다. 운전자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고 선택적으로 가입하는 보험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은 운전자들도 있다. 반면에 자동차보험은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가입을 해야만 하는 보험 상품이다. 운전자보험이 의무 보험이 아니라는 것이 운전자보험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뜻은 물론 아니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운전자보험조회해서 보장을 비교하면 그 중요성을 더욱 크게 느껴볼 수도 있을 것이다.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받을 수 없는 부분을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면서 보완해서 보장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런 점을 따지면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달리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중요하지 않은 보험인 것이 아니라, 자동차보험과 함께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 자동차보험 못지않게 중요한 보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한다면 교통사고가 났을 때 법정 공방까지 벌어지는 경우 변호사 선임 비용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그리고 자동차 사고 처리에 드는 비용 또는 교통사고에서 부가받게 되는 벌금까지도 보장을 받게 된다. 물론 운전자마다 운전자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어떤 특약이나 보상 내용을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더더욱 필요한 특약과 보장을 잘 설계해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이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 운전자의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의무적인 보험 상품이라고 한다면, 운전자보험의 경우에는 교통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 본인에게 필요한 보상 내용을 구성해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서 운전자보험을 함께 가입 준비하는 것이다. 운전자보험 가입자의 실제 경우를 들여다봐도 자동차보험과 함께 가입해서 위험을 대비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또 다른 차이점은 보험료를 내는 방식에 있다. 1년 치 보험료를 일시불로 내야만 하는 자동차보험과는 달리 운전자보험은 기타 다른 일반 보험 상품들처럼 매달 보험료를 납부하게 된다. 한 번에 보험료를 내야 하는 자동차보험과 비교하면 운전자보험의 보험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고 느낄 수 있다.

그렇다고는 해도 보험을 가입하는 피보험자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싶을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어떤 보장 항목을 설계해야 할지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명확하게 파악해두는 준비 태도가 중요하다.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 상품을 비교해 보고 보험료를 견적 내서 살펴보는 것도 좋다. 미리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알아봤다면, 어떤 보험사의 운전자보험 상품에 가입해야 가장 합리적인 보험료로 필요한 보장을 두루두루 준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스스로 확신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한다면 운전자가족보험, 운전면허보험, 운전병보험할인 등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언제 어디서나 시간이나 공간적인 구애를 받지 않고 접속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모바일로 모든 정보를 찾아보는 사람이 많은데, 비교사이트는 모바일로도 접속해서 각종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말 그대로 따로 시간을 내어 찾아보지 않아도 언제든지 잠깐 모바일로 손쉽게 여러 정보를 체크해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