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22주 알아보고 생명보험료태아보험료 및 생명보험태아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태아보험22주 알아보고 생명보험료태아보험료 및 생명보험태아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02 09:41
  • 조회수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제 여성들의 사회적 위치도 크게 변화하였다. 이에 따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크게 늘어나면서 여성들의 결혼 연령과 출산 연령마저 늦어지는 추세이다. 사회적으로는 매우 긍정적인 변화일 수 있으나, 출산 연령이 늦어지면서 임신 및 출산 질환들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부정적인 소식도 들려오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태아보험'을 가입함으로써, 임신 및 출산 질환과 기형아 및 미숙아 등에 대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적극적으로 권장되는 추세이다. 

태아보험은 사실 어린이보험에 태아보장 특약을 더한 것이다. 이러한 태아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에 태아보장 특약을 구성하게 되면 신생아 출생 후 1년 동안 각종 위험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그리고 출생 후 1년이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된다고 한다. 이러한 태아 보장 특약을 통해서 선천성 이상아, 저체중아 및 미숙아, 유산, 그리고 임신 및 출산 질환 등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태아보험은 다른 보험상품에 비하면 매우 많은 특약 종류가 존재한다는 특징이 있다.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들의 대다수를 이러한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다만, 태아 보험은 보험사마다 가지고 있는 특약 종류, 특약 내용, 그리고 특약 가입조건 등이 매우 상이할 수 있다. 따라서 본인이 가입하려고 하는 보험사 상품이 본인이나 태아에게 적합한지 먼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태아 보험은 가입 시기가 제한되어있다. 보통 임신 22주 안에 가입해야 제대로 된 태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1차 기형아 검사를 받기 전에는 태아보험을 준비해야 하는데, 1차 기형아 검사에서 이상소견을 받게 되면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또한 임신성 당뇨나 임신성 고혈압 등으로 치료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다. 따라서 태아보험에 관심 있는 이들은 가입시기를 적절하게 맞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태아보장 특약을 통해 가장 많이 보상받는 사례가 바로 저체중아 및 미숙아에 대한 보상이다. 고령 임신이나 환경오염 등과 같은 요인으로 저체중아 및 미숙아의 출생률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저체중아 및 미숙아에 대한 보상을 반드시 구성하는 것이 권장된다. 저체중아에 대한 보상은 저체중아 입원일당 특약을 통해 구성할 수 있다. 저체중아 입원일당은 인큐베이터 특약이라고도 많이 알려져 있으며, 신생아의 체중이 2.5kg 이하인 경우 저체중아로 보고 인큐베이터 특약을 통해 입원일당을 보상받을 수가 있다. 

이 외에 여러 특약들이 존재하지만, 한 가지만 더 살펴보자면 바로 신생아 장애 출생 진단 담보 특약을 살펴볼 수 있다. 신생아 장애 출생 진단 담보 특약은 입원비나 수술비를 보장하는 것이 아닌 진단비를 보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신생아가 심각한 장해를 가지고 태어난 경우에 보장금액의 100%를 보상받을 수가 있다. 그 외의 장해를 가지고 태어나는 경우에는 보장금액의 10%를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부분들은 모두 보험사별 차이가 존재할 수 있다. 따라서 태아보험을 알아볼 때에는 무엇보다 보험사별 차이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보험사별 차이는 태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통해서 보험에 무지한 일반인들도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 태아보험22주, 생명보험료태아보험료, 생명보험태아보험 등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 태아보험은 다른 보험 상품에 비하여 선택지가 매우 많기 때문에 보험 구성에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다. 위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태아보험 구성 중 어려움이 따르는 경우 이러한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가 있다고 한다. 또한 임산부의 경우에는 대면 방식의 가입 절차보다는 비대면 방식의 가입 절차를 따르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게 느껴질 수 있다. 굳이 설계사를 만나러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생략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태아보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