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보험가입 알아보고 중고차자동차보험 및 중고차자차보험 & 중고자동차보험 확인해보기
중고차보험가입 알아보고 중고차자동차보험 및 중고차자차보험 & 중고자동차보험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09 16:29
  • 조회수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자동차를 소유하고 직접 운전을 하고 있다면 누구나 다 반드시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야만 한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자동차보험을 직접 다이렉트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동차보험을 직접 가입하기 전에 확인해야 하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살펴보겠다. 자동차보험은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의무 보험 상품이지만, 모든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동일하지는 않다.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 가입을 직접 준비해본다면 훨씬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서 같은 보장을 누리는 것도 가능하다.

다이렉트로 중고차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중간에 설계사가 들어가는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설계사의 판매 수수료를 추가로 납부하지 않아도 되므로 오프라인에서 가입하는 것에 비해서 훨씬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해볼 수 있는 것이다. 다이렉트로 중고차보험가입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동차보험에 대한 여러 가지 필요 사항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혼자서도 자동차보험에 직접 가입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와 도움을 비교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다.

직접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오히려 정작 제일 필요한 부분들을 놓치지 않을까 염려가 될 수도 있다. 그러나 비교사이트의 설계 요령을 잘 따라 해 보면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것이다. 우선 자동차보험은 보험사마다 다양한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할인 특약은 중복으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은 할인 특약의 정보를 챙겨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사마다 할인 특약의 종류가 조금씩 다르므로 각 보험사별 할인 특약을 확인하고 가장 많이 적용받을 수 있는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선택한다면 훨씬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S 보험사의 경우 마일리지 할인 특약, 자녀 사랑 할인 특약, 블랙박스 할인 특약 등을 대표적인 할인 특약으로 들어볼 수 있겠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의 경우에는 4퍼센트에서 35퍼센트까지도 특약을 통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 년 주행 거리가 3천 km에서 1만 2천 km의 주행을 하는 운전자라면 반드시 마일리지 할인 특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태아 또는 만 5세 이하의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자녀 사랑 할인 특약을 가입해서 2퍼센트에서 12퍼센트의 특약 할인료를 인하받을 수 있다. 블랙박스를 설치한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다면 블랙박스 할인 특약에 가입해서 4퍼센트의 특약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S 보험사의 대표적인 할인 특약인 마일리지 할인 특약, 자녀 사랑 할인 특약, 블랙박스 할인 특약 등은 모두 중복해서 적용을 할 수 있는 할인 특약의 대표적인 예이다. 한 가지의 특약만을 선택해서 자동차보험을 구성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피보험자가 적용받을 수 있는 모든 특약을 포함해서 중복해서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할인 특약을 잘 챙기면 챙길수록 더욱 큰 할인 혜택을 받아보는 것이 가능하다. 세 살 배기의 엄마가 블랙박스를 설치한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고, 주행거리가 1만 2천 km 이하라면 세 가지의 할인 혜택을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할 만큼 주행거리가 짧지 않다고 생각하는 운전자라도 마일리지 할인 특약은 특히 더욱 가입을 우선 해두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연간 3000km 이하로 주행을 한다면 최대 35퍼센트까지 할인해서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정말 강력한 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이기 때문이다. 수소차, 전기차 등의 개인 승용차의 경우에는 더욱 할인 폭이 크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함께 구성을 하는 것이 좋다. 설령 주행거리를 초과해서 운전을 하더라도 추가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이 아니고, 주행거리가 해당하는 경우에는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연간 환산 주행 거리가 초과할 것 같더라도 일단 가입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중고자동차보험에는 할인 특약 외에도 다양한 보장 내용과 특약 사항들의 선택사항이 있다. 내게 맞는 보장과 할인으로만 중고차자차보험을 구성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