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자동차보험혜택 알아보고 쌍용자동차보험 및 기아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살펴보기
다이렉트자동차보험혜택 알아보고 쌍용자동차보험 및 기아자동차보험 꼼꼼하게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09 16:31
  • 조회수 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남들에게 잘 보이는 외관을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세차를 해야 하며 내관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정비소에 방문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엔진오일이나 각각의 부품을 교체 주기에 맞춰서 잘 교환해줘야 한다. 그런데 자신의 자동차를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지 않는 이상 자동차를 잘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 이렇게 꾸준하게 자동차를 관리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따로 있다. 바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을 잘 준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를 잘 파악하고 이해해야 하는데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자동차보험까지 신경 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잘 준비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 접속하여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받는 것이 첫 번째로 거쳐야 할 과정이다. 하지만 비교사이트에서 설명을 듣는다고 하더라도 기초적인 지식 자체가 없으면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에 대한 기초 지식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기초 지식은 유형과 보장 등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지만 누가 뭐라 해도 보험료가 첫 번째로 고려되어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다른 보험료와 조금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건강보험을 살펴보면 보험료를 납부할 때 최소 5년부터 시작하여 최대 30년까지 납입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자동차보험은 일시납이 원칙이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의 일시납을 생각해보면 적게는 몇십만 원부터 이백만 원을 넘어가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람들은 자동차보험료를 납입하기 위하여 카드로 결제하는 케이스가 다수이다. 이렇듯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부담되지 않게 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이렉트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란 보험을 준비할 때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알아보고 계약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보험사와 계약하는 것을 뜻하는데, 다이렉트로 보험을 계약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보다 더 낮은 보험료를 자랑하는 이유는 보험 설계사의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료를 낮추기 위해서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장 범위를 좁히는 것이 아니라 다이렉트로 알아보는 것이 훨씬 더 합리적이고 현명한 선택이다.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잘 설명되어 있으며 실제로 한번 경험한 사람들은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

그리고 다이렉트 이외에도 자동차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할인특약'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보험은 '특약'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특히 자동차보험은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들이 존재하며 보험료 할인이 가능한 특약을 살펴보면 블랙박스 설치가 되어 있거나 자녀가 있는 경우 기존 보험료보다 더 낮게 구성할 수 있으며 나중에 할인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도 구성해야 하는 특약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또한 이 외에도 자신에게 맞는 특약이 존재할 경우 다양한 보험사를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특약이라면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

자동차보험을 준비할 때 보험료를 낮춰주는 방법과 더불어 자동차보험의 보장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 자동차보험의 보장은 크게 주계약과 특약으로 나눌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주계약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뜻하며 대인배상은 사람을 위한 배상이고 대물배상은 자동차 또는 물건을 위한 배상이다. 그런데 여기서 사람이란 차주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을 뜻하는 것이고 자동차나 물건 역시 자동차보험 가입한 운전자의 차량이 아닌 상대방의 차량이나 물건을 뜻한다. 즉, '배상'의 개념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신체와 자동차를 뜻하는 것이다.

자동차보험에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반드시 구성해야 하며 만약 법에 맞게 준비하지 않는다면 과태료를 납부해야 한다. 과태료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이렇게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 체크하고 누락하지 않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혜택, 쌍용자동차보험, 기아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정보 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최고의 보험을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