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I보험적용 및 mri의료보험적용 알아보고 MRI CT 와의 차이점 확인해보기
MRI보험적용 및 mri의료보험적용 알아보고 MRI CT 와의 차이점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09 16:41
  • 조회수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사들은 보험가입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보다 더 합리적인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통합보험'도 그러한 보험 상품 중 하나이다. 여러 단독 보험을 가입하여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험가입자들을 위하여 통합보험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통합보험은 특정한 보장내용이 규정된 상품이 아니다. 보험가입자가 원하는 보장내용을 특약을 통하여 한 상품 안에 모두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인 것이다. 사망 진단비, 후유장해 진단비, 그리고 3대 진단비(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와 같은 각종 진단비를 비롯하여 각종 질병 및 상해로 인한 의료비까지 모두 함께 구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통합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 보다 저렴하고 간편한 비대면 가입도 진행할 수 있다. 통합보험은 많은 이들이 실비보험과 함께 가입하는 상품 중 하나이다. 실비보험은 실손의료비만 보상하는 상품으로 각종 진단비 구성이 어렵다. 또한 자기 부담금이 발생하여 환자 본인이 최대 30%의 의료비를 부담해야 할 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실비보험을 가입한 후 통합보험을 추가적으로 가입하여 실비보험의 빈자리를 보충하는 것이다. 

실비보험에서 진단비를 보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통합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보장내용은 아무래도 진단비라고 할 수 있다. 통합보험은 질병과 관련하여서는 보통 암, 뇌혈관질환, 그리고 심장 질환에 대해 진단비를 보장한다. 진단비는 질병 확진과 동시에 수일 내로 지급받을 수가 있어 치료비뿐만 아니라 간병비, 요양비, 또는 생활비로까지 이용할 수 있는 보험금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높은 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통합보험은 단독 보험에 비하여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통합보험은 보험가입자 본인에게 반드시 필요한 특약으로만 상품을 구성하여 여러 단독 보험들을 대체할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하다. 또한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도 더욱 편리하다. 본인이 가입한 통합보험 회사 한 곳에서만 보험금 청구를 진행하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에 대한 스트레스를 크게 줄일 수가 있다. 이 외에도, 담보 위험별로 보험기간을 상이하게 설정할 수 있고 각종 보장 내용을 변경하는 데 있어서도 더욱 자유롭다는 장점 등이 있다. 

따라서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보험을 마련하고 싶다면 실비보험과 함께 '통합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지만 물론 통합보험이 장점만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통합보험의 단점은 가입한도가 단독 보험보다는 낮다는 점이다. 가령 암진단비는 단독 보험의 경우 5000만 원에서 7,000만 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통합보험은 3,000만 원이 최대한도이다. 따라서 본인이 경제적 여유가 있고 가능한 큰 가입금액을 설정하고 싶다면 단독 보험이 더 유리할 수도 있다. 

이렇듯 보험 상품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이 보다 낮은 보험료로 넓은 보장을 받고 싶다면 통합보험만 한 상품이 없다. 그런데 본인이 어떤 상품을 선택하든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다. 면책기간 동안에는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없으며, 감액기간 동안에는 보험금의 절반을 지급받을 수가 없다. 통합보험도 다른 건강보험 상품과 마찬가지로 위의 기간들이 적용된다. 따라서 건강보험은 최대한 일찍 가입하여 보장기간이 개시되었을 때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위에 설명된 내용 외에도 통합보험 가입 시 필요한 내용들이 많이 있다. 특히 갱신형,비갱신형과 순수 보장형,만기환급형 등과 관련된 가입유형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가입유형은 각각이 모두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마다 유리할 수 있는 가입유형이 모두 다르다. 따라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통합보험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본인에게 가장 유리할 수 있는 상품 및 구성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또한 현재 실시간 상담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기도 하므로 MRI보험적용, mri의료보험적용, MRI CT 와의 차이점 등 각종 궁금증이 있는 경우에도 위의 비교사이트를 활용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