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가입혜택 확인과 법인자동차다이렉트보험 및 자동차보험법인 & 법인차보험 알아보기
자동차보험가입혜택 확인과 법인자동차다이렉트보험 및 자동차보험법인 & 법인차보험 알아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22 09:23
  • 조회수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을 시작하기 위해선 몇 가지 준비를 해야 한다. 우선 여러 차례 검증을 받고 운전을 할 자격을 위해 면허 취득이 선행돼야 한다. 그리고 나면 자신의 취향과 조건, 금전적인 부분 등을 고려해 차량을 구매하게 된다. 이렇게 차를 구매한 이후에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본인의 소유로 등록된 자동차가 있는 사람에게 가입 의무가 있는 보험이다. 그래서 이를 어길 경우에는 처벌까지 받게 된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은 도로 위에서 예측하지 못하는 다양한 사고들을 보장받기 위해서 필요하다. 자동차 사고는 규모에 따라 피해 금액이 상당히 커질 수 있고, 사고의 상대 피해자의 차량 종류, 신체적인 부상 등에 따라서도 보상을 해야 할 비용이 달라진다. 자동차보험은 타인의 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여러 정황들을 고려해 보장을 준비하는 게 현명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알아보면 좀 더 쉽게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주요 보장은 타인의 보장과 관련한 항목들이다. 여기에 속하는 것이 대인배상 1, 대물 보장이다. 이 두 가지는 의무 가입으로 최소한 기준을 넘겨야 하는 금액도 정해져 있다. 대인배상 1은 사람에게 입힌 피해를 보장하는 것으로 1억 5천만 원 이상 가입해야 한다. 그리고 대물 보장은 재산 피해를 위한 항목으로 2천만 원 한도 이상으로 가입해야 할 의무가 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대물배상을 최소한의 요건에만 딱 맞춰 가입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요즘 수입차의 비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도로 위에서 고가의 차량을 과거보다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실제 운전자들은 주행 중 주변에 고가의 차가 있으면 상당히 부담을 느낀다. 

사고가 나면 수리비로 발생하는 금액이 굉장히 크기 때문이다. 대물배상은 차량 수리비 등 재산 피해를 보장하는 항목이라 이런 차들과도 사고가 날 수 있음을 염두에 두고 한도 금액을 크게 가입해야 한다. 최소한 3억 원 이상은 가입하는 게 좋고 여유가 된다면 10억 원 한도까지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운전자를 위한 피해 보상에 대한 대비도 하는 게 좋다. 사고로 차량 수리를 받아야 할 경우를 위해 자기 차량 손해를 가입하면 된다. 그리고 뺑소니 사고가 날 경우와 보험 미가입자의 차량과 사고가 날 상황을 위해 무보험차 상해도 선택하는 게 좋다. 이 보장은 대인 1, 2를 가입하고 대물배상과 자기신체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 특약 모두를 가입해야 가입 요건이 충족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부상을 입었을 때 피해를 보장하기 위해서 자동차 상해와 자기 신체 사고 보장을 알아봐야 한다. 이 두 가지는 하나만 선택해야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장의 차이를 아는 게 좋다. 자기 신체 사고는 부상 급수 한도 안에서 보장을 하는 항목이다. 그래서 금액 범위보다 병원비가 더 많이 나올 경우에는 보장 금액이 부족할 수도 있다. 또 과실에 따라서 보험금 차감도 진행되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선택해야 한다.

반대로 자동차 상해 특약의 경우 부상 급수는 상관이 없다. 무조건 발생한 병원비 금액을 기준으로 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과실에 따른 차감 또한 없어서 결과적으로 보장이 더 큰 쪽은 자동차상해라 할 수 있다. 대신 보장이 크니 그만큼 보험료도 몇 만 원 더 비싸다. 그래서 예산에 맞는지를 잘 따져본 후에 선택하는 게 좋다. 

자동차보험은 비용 부담이 큰 편이라 가입 전 할인 특약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 매년 1회 보험료를 납부하는데 차량의 종류, 가입자의 운전경력 등에 따라 보험료가 책정이 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비용 부담을 크게 느낄 수 있다. 대신 할인을 받는 방법이 다양해서 조건에 맞는 것을 찾아 적용한다면 금액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마일리지 할인이나 블랙박스 할인, 안전장치 할인, 대중교통 할인, 자녀 할인 등 활용할 수 있는 할인 특약들 중 중복해서 가입이 가능한 것들이 많으니 조건에 충족되는 부분을 잘 살펴보고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보험사별 자동차보험법인, 법인차보험 등의 견적 관련된 정보 비교도 꼭 진행해 보길 바란다. 보험은 비교를 해야 정확하게 어떤 곳이 가장 저렴한지를 파악할 수 있다. 이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 들어가면 좀 더 편하게 자동차보험가입혜택, 법인자동차다이렉트보험, 보험료 등 비교가 가능하니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