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자동차보험 알아보고 차보험료납부 및 차보험료인상 & 차보험할인 자세히 확인해보기
미니자동차보험 알아보고 차보험료납부 및 차보험료인상 & 차보험할인 자세히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28 09:36
  • 조회수 5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를 실제로 소유하고 있고 직접 운전하고 있다면 누구나 다 필수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만 한다. 의무적으로 꼭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이지만, 다이렉트로 가입을 준비한다면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직접 가입하기 위해서 꼭 점검해보아야 하는 사항을 알아보길 바란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한다면 쉽게 보험사별 내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계산해볼 수 있으며 차보험료납부, 차보험료인상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간단히 나에게 필요한 보장 내용을 적용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직접 가입하게 된다면 오프라인 대비 더욱 저렴한 보험료로 자동차보험의 가입을 준비할 수 있다. 지금도 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다이렉트로 비교해서 가입을 진행하고 있다.

다이렉트로 직접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중간에 설계사에게 판매 수수료 또는 중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 상품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차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다이렉트가 저렴하다는 것은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지하는 상식 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아무나 혼자서 보험을 척척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여전히 스스로 보험을 가입하는 것에 대해서는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이상하거나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실제로 보험 가입은 많은 전문적인 용어와 낯선 약관들에 대처해야 하는 단계가 많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중요한 사항 몇 가지만 유념하고 있다면 자동차보험에 셀프로 가입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다. 자동차보험을 셀프 가입할 때 꼭 필요한 중요 사항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몇 가지만 명심하면 된다. 우선 직접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상품일수록 놓치는 보장이 없도록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자동차보험의 핵심 내용은 할인 특약이라고 할 수 있다.

어차피 모든 대한민국의 운전자라면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야만 한다. 그렇다면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도 어떻게든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더 현명하게 보험을 구성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는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차보험할인에 대해 모조리 알아보고 최대한 많은 할인 특약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은 물론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대부분 중복해서 적용이 가능한 특약 사항들이 많다.

자동차보험의 대표적인 할인 특약으로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 자녀 사랑 할인 특약, 블랙박스 할인 특약 등 있다. 그리고 이러한 할인 특약은 모두 중복 적용을 허락하고 있다. 만약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운전자가 블랙박스를 설치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녀 할인 특약과 블랙박스 할인 특약을 중복해서 적용하여 더 큰 할인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할인 특약은 최대한 중복해서 받을 수 있는 만큼 챙겨서 자동차보험을 100 퍼센트 활용해보는 것이 추천된다.

한 가지의 할인 특약만 선택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피보험자가 적용받을 수 있는 모든 특약을 포함해서 할인을 받아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 중 연간 3천 km에서 1만 2천 km 이하로 운전을 할 경우에는 4퍼센트에서 35퍼센트의 특약 할인이 있다. 

자녀 할인 특약은 많은 부모들이 가입해서 할인을 받고 있는 중요한 특약 중 하나이다. 태아 또는 만 5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자녀 할인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자동차보험료의 2퍼센트에서 12퍼센트를 할인받을 수 있다. 미니자동차보험 등의 여러 할인 특약을 가장 간단히 확인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할인 특약의 종류를 확인해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