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태아보험 vs 신한생명아이보험 및 현대해상아이보험 꼼꼼하게 분석해보기
흥국화재태아보험 vs 신한생명아이보험 및 현대해상아이보험 꼼꼼하게 분석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1.12.28 09:43
  • 조회수 24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아보험은 신생아보험으로도 불리는 보험 상품이다.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 또는 신생아 특약으로 불리는 특약을 추가해서 구성한 보험 상품을 일컫는다. 태아보험에 가입하면 아이가 태어났을 때 선천 이상이 있을 경우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산을 하는 경우에도 인큐베이터 비용 등 신생아에게 필요한 다양한 치료비 항목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예비 부모들이 가입을 서두르곤 하는 인기 보험 상품이다.

임신을 준비하면서 미리미리 태아보험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 늦지 않게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언제라도 가입할 수 있지만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해서 구성하기 위해서는 임신 기간 안에 해야 한다는 가입 제한 사항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임신 중에 가입하면 태어난 자녀가 성인으로 성장하기까지, 혹은 만기 기간 설정에 따라서 노후까지도 대비할 수 있는 태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이용하면 매달 납부해야 하는 태아보험의 보험료를 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태아보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비교해보는 것은 중요하다. 많은 보험사에서 인기 보험 상품인 태아보험을 출시해서 판매하고 있으나 그 보장은 사뭇 달라지기 때문이다. 저렴한 보험료로 필요한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보장만 넣어서 구성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체중아를 낳게 되는 경우 2020년 국민 관심 질병 통계에 따르면 산모가 지불해야 하는 진료 비용이 무려 약 100만 원에 달한다. 그래서 저체중아 특약의 경우에는 미리 챙겨서 태아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태아보험을 어린이보험과는 별개로 태아보험이라는 보험 상품만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착각을 하고는 한다. 그러나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신생아 특약, 또는 태아 특약을 추가한 보험 상품이다. 태아 특약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산모가 아직 임신 중일 때, 피보험자가 아직 태아 상태일 때에만 가입할 수 있다. 임신 중 태아보험에 가입한다면 출산을 했을 때에 혹시 발생할지도 모르는 다양한 태아와 산모의 위험을 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가능해진다.

보험사와 특약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태아보험에서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과 매달 내야 하는 납입료의 가격 역시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핵심적인 보장 내용을 꼭 두루 갖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선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한 태아의 선천 이상 수술비와 인큐베이터 비용 등 신생아 치료비용을 보장해주는 내용은 꼭 구성해주는 것이 좋다. 우리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어떤 치료를 필요로 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미리 태아보험에 가입해서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필요할 수도 있는 치료비에 대해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갖추도록 하자.

태아보험은 태아 상태일 때에만 보장을 해주는 보험 상품이 아니다. 아이는 하루가 다르게 쑥쑥 성장해 나간다. 하루하루 달라지는 아이의 성장 기간 동안에 대해서도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어린아이를 양육하다 보면 골절치료, 화상치료, 상처 수술 등 다양한 상해 사고와 크고 작은 질병을 겪게 된다. 이때 입원비와 수술비, 치료비까지 다양한 병원비를 태아보험 특약 가입 시 보장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과연 작은 질병과 상해 사고뿐일까? 그렇지 않다. 성인보험과 마찬가지로, 아니 성인보험보다 더 유리한 조건으로 암이나 뇌졸중 등 중대질병에 대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주로 발병하는 중대질환이다. 한 번 발병하면 치료기간도 어마어마하게 길어지며 그에 따라 의료비도 많이 발생한다. 이렇게 치료 비용이 부담되는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 3대 중대 질환에 대한 진단비와 수술 비용을 태아보험을 통해 구성해볼 수 있다. 

태아보험의 다양한 특약과 보장을 간단히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흥국화재태아보험, 신한생명아이보험, 현대해상아이보험 등 보험사별 다양한 태아보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보고 가장 중요한 보장과 저렴한 보험료의 상품만을 선별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