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자동차보험추천 특약 알아보고 20살경차보험료 및 20살 외제차 보험료 확인해보기
20대자동차보험추천 특약 알아보고 20살경차보험료 및 20살 외제차 보험료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04 17:31
  • 조회수 5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속도제한을 초과하여 운전하는 차량들과 마주하게 된다. 깜짝 놀라기만 하면 다행이지만 운이 없을 경우에는 큰 사고로 이어지게 된다. 또한 졸음운전이 큰 사고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자동차보험은 잘 준비해야 하지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자동차보험을 소홀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최대한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기 위하여 담보의 보장을 줄이는 경우도 굉장히 많다. 그러나 보험료를 줄이기 위하여 보장을 줄인다는 것은 자해행위와 같다고 말할 수 있으므로 보장은 지키면서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료를 낮추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하는 것이다. 다이렉트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설계사가 아니라 보험사와 운전자가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서 중간의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줄어드는 시스템이며 이미 대다수의 차주들은 자동차보험 가입 시 다이렉트로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의 다양한 담보와 그에 해당하는 보장들은 초보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다. 이럴 때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한다면 보다 더 원하는 자동차보험 정보를 신속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보험료를 낮추기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운전자 경력을 인정받는 것이다. 경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차량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전 다른 자동차보험에 등록되어 있거나 운전병으로 국방의 의무를 마쳐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제외하고 제일 좋은 방법은 세 번째 방법인데 바로 안전하게 운전하는 것이다. 운전경력이 오래되고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자동차보험료의 할인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할증되지 않는다. 이런 방법을 제외하고 보장을 줄이는 것으로 자동차보험료를 낮출 경우에는 소탐대실과 같은 상황을 보여주는 경기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대한 공부를 진행하다 보면 특이한 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 남을 위한 배상과 나를 위한 보장이 공존한다는 것이다. 또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책임보험으로서 가입하지 않을 경우에는 과태료를 부과해야 하므로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뉘며 대인배상 1이 책임보험에 포함된다. 보장 내용은 사망과 후유장해 그리고 상해로 분류할 수 있으며 사망과 후유장해는 1억 5천만 원, 상해는 3천만 원까지 배상하게 된다. 대인배상 2의 경우에는 한도가 무한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대인배상 1에서 부족했던 부분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며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따라서 처벌을 면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물배상은 대인배상처럼 1과 2로 나뉘지 않지만 가입금액에 따라서 분류되는데 2천만 원을 최소로 설정할 수 있다. 2천만 원은 책임보험이므로 반드시 설정해야 하며 최대 10억 원까지 가능하다.

책임보험이 남을 위한 보장이라면 임의보험은 나를 위한 보장으로서 신체와 차량 그리고 기타 부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자신의 신체를 위한 담보는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가 존재하는데 두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자기 신체사고는 등급에 따른 보장이 가능하여 보장 범위가 좁지만 자동차상해는 반대로 보장 범위가 넓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보험차 상해 담보의 경우에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그리고 자기 신체 또는 자동차상해를 모두 가입해야 보장이 가능하며 자기 차량손해 담보는 자기 부담금이 20~30%까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들 이외에도 자동차보험을 잘 준비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체크하고 비교하는 것이 중요한데 개인이 스스로 실행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비교사이트가 효율적인 이유는 20대자동차보험추천, 20살경차보험료, 20살 외제차 보험료 등의 다양한 보험사별 자동차보험 상품 정보들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자동차보험 갱신 시점에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시간과 돈을 절약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