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갱신비교 알아보고 벤츠A클래스보험 및 벤츠C클래스보험 & 벤츠S클래스보험 살펴보기
자동차보험갱신비교 알아보고 벤츠A클래스보험 및 벤츠C클래스보험 & 벤츠S클래스보험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04 17:33
  • 조회수 6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과 그렇지 않은 임의보험으로 나뉘지만, 사실상 모두 가입해놓는 것이 유리하다. 그 이유는 임의보험에 해당하는 수많은 담보들이 피보험자 자신에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보상해주기 때문이다. 자가용 차량 소유주를 기준으로는 대인배상 I과 대물배상을 제외하면 모두 임의보험에 해당된다. 대인배상 I은 자동차 사고로 타인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에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이다. 그리고 대물배상은 자동차 사고로 타인에게 물적인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에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이다. 

따라서 대인배상 II, 자기 신체사고(혹은 자동차 상해), 무보험차 상해, 자기 차량 손해 등과 같은 담보는 모두 임의보험에 해당된다. 대인배상 II는 대인배상 I에서 정한 한도를 초과하게 된 손해 금액을 보장한다. 하지만 대인배상 II를 무제한 한도로 설정하여 가입해 놓으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의 적용을 받을 수도 있다. 사실상 피보험자 자신을 위하여 가입해놓는 것이 유리한 담보인 것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비교해보고 가입하게 되면 보다 저렴하고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다.

자기 신체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도 마찬가지로 피보험자 자신을 위하여 가입해놓는 것이 좋다. 이러한 두 담보는 모두 피보험자 자신이나 동승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적 피해를 보상한다. 보장 범위와 보장 조건에 다소 차이가 있어 본인에게 더 적합한 담보를 선택하여 가입하도록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담보는 자동차 상해 담보인데 보험료는 더 높으나 보장성이 훨씬 더 좋기 때문이다. 그러나 본인에게 적합한 담보는 상이할 수 있다. 

자기 신체사고는 상해 급수와 과실 여부에 따라 보험금이 상이해진다. 의료비에 비하여 상해 급수가 적게 나오거나 해당 자동차 사고에 본인의 과실이 많은 경우에는 보험금이 부족할 수가 있다. 하지만 자동차 상해는 상해 급수와는 상관없이 의료비를 한도 내에서 모두 보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해당 자동차 사고에 본인의 과실이 크다고 하더라도 보험금 차감이 발생하지 않는다. 나아가 의료비뿐만 아니라 자동차 사고로 발생한 휴업 손해와 정신적 피해까지 모두 보장한다. 그러므로 본인의 경제 여건을 고려하되 가능한 자동차 상해를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보험차 상해 담보는 피해자 본인 또는 가족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무보험차 사고나 뺑소니 사고를 대비하기 위하여 가입해놓도록 해야 한다. 무보험차 사고나 뺑소니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피해자는 가해자에게 피해배상을 청구하기가 매우 어렵다. 피해배상을 청구한다고 하더라도 상대방 차량이 무보험 차량인 경우에는 피해배상을 제대로 받을 수 없다. 따라서 무보험차 상해 담보를 가입하여 본인의 보험사에게 대신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자기 차량 손해 담보는 자동차 사고로 발생하게 된 피보험자 자신의 차량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담보이다. 다만, 자기 차량 손해 담보를 악용하는 일을 막기 위하여 자기 부담금이 20%에서 30% 정도 발생하게 된다. 자기 부담금은 20%를 기준으로 최대 50만 원이 발생하므로 자기 부담금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은 적다고 볼 수 있다. 자동차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대물배상으로 상대방의 차량 피해도 배상할 수 있어야 하며 자기 차량 손해 담보를 통해 본인의 차량 피해도 보상받을 수 있어야 한다.

자동차 임의보험은 특약을 통해 구성할 수가 있다. 이런 특약들은 자동차 보험사마다 보장 내용과 한도가 상이하다. 따라서 어떤 보험사를 선택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것이다. 본인에게 적합한 벤츠A클래스보험, 벤츠C클래스보험, 벤츠S클래스보험 등의 정보를 보험사별로 알기 위해서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볼 수도 있다. 본인의 상황을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자동차보험갱신비교 견적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도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이란 일반 자동차 보험과 달리 개인과 보험사가 직접 계약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각종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최대 20%까지 저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