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자동차보험 견적과 아우디A4보험 및 아우디A6보험 & 아우디A7보험 비교해보기
아우디자동차보험 견적과 아우디A4보험 및 아우디A6보험 & 아우디A7보험 비교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04 17:34
  • 조회수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들은 항상 자동차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운전을 해야 한다. 자동차 사고는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이다. 이는 운전자에게 있어 매우 기본적인 마음가짐이지만, 때때로 상황에 따라 이러한 마음가짐을 놓치기도 한다. 따라서 본인이 운전을 대하는 마음가짐과는 별개로 '자동차 보험'을 제대로 구성해놓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나뉜다. 여기서 국가가 차량 소유주에게 법적으로 가입을 강제하는 보험은 자동차 책임보험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보험료를 아끼기 위해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책임보험은 타인의 피해를 배상하기 위해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이다. 국가가 자동차사고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차량 소유주에게 가입을 강제하는 것이다. 따라서 해당 책임보험으로는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본인에게 가해진 피해를 전혀 보상받을 수가 없다. 이러한 이유로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을 함께 구성해야 하는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참고하면 더욱 적절한 설계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나한테 필요한 임의보험은 보험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사이트의 상담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추천된다. 

책임보험에 속하는 담보들은 차량의 목적에 따라 상이하다. 먼저, 자가용 차량의 경우에는 대인배상 I과 대물배상이 책임보험에 해당된다. 그러나 사업용 차량의 경우에는 대인배상 I, 대물배상, 대인배상 II까지 책임보험에 포함된다. 본인의 차량 목적에 맞게 책임보험을 구성하길 바란다. 책임보험을 제대로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고 2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도 있다. 이는 단순히 책임보험을 가입하지 않았을 때 받게 되는 행정처벌이다. 책임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체 차량을 운행하게 되는 경우에는 보다 수위 높은 행정 처벌과 형사처벌까지 부과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물론, 차량 소유주라고 하더라도 책임보험 가입 의무를 피할 방법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는 매우 특별한 상황에 한정되어 있다. 예를 들어, 6개월에서 2년 이하의 해외 체류를 하는 경우,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의사로부터 운전이 불가능하다는 상태를 확인받은 경우, 현역으로 입영하는 경우, 교도소나 구치소에 수감되는 경우, 그리고 관할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또는 특별 자치 도지사에게 승인을 받은 경우 등이 있다. 이때 자동차 주인은 자동차 등록증과 등록 번호판을 시장 또는 도지사에게 보관하여야만 가입 의무를 면제받을 수 있다. 살펴본 바와 같이, 이와 같은 경우를 제외하면 반드시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 임의보험은 의무 가입 사항에 해당되지는 않지만 차량 소유주 본인을 위해서는 반드시 가입하도록 해야 한다. 자동차 임의보험은 특약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특약은 보험사별로 종류, 가입조건, 보장 내용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상품별 약관을 확인하여 어떤 보험사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가장 많은 이들이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임의보험에는 대인배상 II, 자기 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무보험차 상해, 자기 차량 손해 등이 있다. 임의보험은 보험사별로 기본적으로는 동일한 내용을 말하고 있지만, 세부적으로는 상이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여기서 자동차보험에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상품별 약관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면, 개인이 상품별 차이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에는 무리가 따를 수 있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유익하다. 해당 사이트를 활용하면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아우디자동차보험, 아우디A4보험, 아우디A6보험, 아우디A7보험 등의 보험사별 상품 정보 차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나아가, 구체적이고 개인적인 상담을 진행해볼 수도 있다. 사람마다 처해진 경제적 상황이 다른만큼 어떤 상품이 더 적합할지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