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보험금 확인과 캠리하이브리드보험료 및 투싼하이브리드보험료 & 아반떼하이브리드보험료 비교
차보험금 확인과 캠리하이브리드보험료 및 투싼하이브리드보험료 & 아반떼하이브리드보험료 비교
  • 유호빈
  • 승인 2022.01.04 17:39
  • 조회수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전기차' 분야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내연기관 차량은 점점 감소하는 추세로 나아갈 전망이며 결국 사라지게 된다는 주장이다. 머지않아 가까운 미래에는 내연기관 차량을 거의 볼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와 관련된 자동차보험은 미래에도 큰 변화 없이 꾸준하게 가입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는 유일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상대방과 본인의 피해를 모두 보장받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을 자세히 알고 있어야 긴급한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

대다수의 차주들은 자동차보험의 개념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 보험을 활용해서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자동차보험은 크게 상대방을 위한 배상과 본인을 위한 보장으로 분류할 수 있다. 상대방을 위한 배상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으로서 책임보험으로 불리는데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자동차보험 가입 시 반드시 구성해야 한다. 이 외의 여러 가지 담보들은 임의보험이며 자동차보험의 구성이 배상과 보장으로 분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만약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차보험금, 캠리하이브리드보험료, 투싼하이브리드보험료, 아반떼하이브리드보험료 등 보험사별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알았다면 다른 보험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자동차보험만의 특징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에서 제일 관심 있게 보는 부분은 보험료이다. 실질적으로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자동차보험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노력한다. 이때 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담보를 조정하여 보험의 보장을 줄이기도 하는데 이 방법보다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다이렉트란 설계사와 대면하여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것으로서 일반 가입보다 보험료가 훨씬 더 저렴하다. 즉, 자동차보험료의 보장을 줄이지 말고 다이렉트로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는 뜻이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담보들의 차이점과 특징에 대해 핵심만 파악한다면 선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두 가지 담보 중에서 보장은 좁지만 보험료의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담보를 원한다면 '자기 신체사고'를 선택하길 바란다. 보험료는 높지만 보장이 넓은 담보를 원하는 사람은 '자동차상해'를 선택하면 된다. 또 다른 차이점은 '과실'에 대한 반영이다. 자기 신체사고는 과실 비율에 따라서 보험금 지급이 변동될 수 있으나 자동차상해는 과실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보험금 지급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따라서, 자신의 경제적인 상황 및 보장을 잘 고려하여 두 가지 중 자신이 원하는 담보를 선택해야 한다.

자동차 수요와 자동차보험 가입이 증가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못 알려진 사실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음주운전 시 자동차보험의 보장이다. 사고 시 음주 상태일 경우에는 일부 보장을 받지 못하거나 전부 받지 못하므로 음주운전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과실비율은 사고 시 상대방 보험사와 운전자의 보험사가 합의하는 내용이며 보험사는 보상금을 선 지급한 뒤 상대방 보험사에 구상권을 청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자동차보험을 알아볼 때 작은 부분들에 대한 궁금증들이 발생하게 되어 개인이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다. 

만약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낮추길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위에서 언급했던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운전자 범위를 1인으로 지정하는 것 역시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정답은 존재하지 않는다. 개인에게 잘 맞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자동차보험을 찾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