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자동차보험료 견적과 제네시스G80자동차보험료 및 제네시스G90보험료 확인해보기
제네시스자동차보험료 견적과 제네시스G80자동차보험료 및 제네시스G90보험료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10 17:31
  • 조회수 3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서 자동차를 구입하는 모든 사람들은 누구나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이는 법으로 정해진 사항이기 때문에 어길 시 과태료 처분 등을 받게 된다.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는 다양하기 때문에 그 차이에 대해 명확히 확인해둬야 한다. 자동차보험에서 주어지는 보장 내용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추가적인 특약을 통해 보장 범위를 늘릴 수 있는지도 살펴봐야 보험의 도움이 필요할 때를 철저하게 대비해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기본적으로 상대 피해만을 보장한다.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은 책임보험으로 이는 사고 때문에 다치거나 사망에 이른 상대방이나 파손을 입게 된 상대 차량 등을 보장하는 것으로 내용이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임의보험을 추가해 종합보험의 형태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하지 않는 이상 가입자의 피해를 보장받을 수는 없다. 단 종합보험으로 준비하면 보험료가 오를 수 있으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 등을 참고해 어느 정도로 산출될지 미리 체크해야 한다.

대물배상은 차량 파손 등을 수리할 때 드는 비용을 보장하는데 2천만 원부터 10억 원 이내로 직접 한도를 설정할 수 있다. 2천만 원으로 한도를 정하는 것이 보험료가 제일 낮게 나올 수 있으나 보장해줘야 할 금액이 2천만 원을 넘어가게 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제대로 대처할 수 없다. 2억 원 혹은 3억 원 정도로 한도를 높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각자의 운전 환경 등을 고려해 한도를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인배상 1은 사람이 다친 케이스에 대해 보장을 지급하는 것이다. 즉 부상당한 자에 대해서는 한 사람에 3천만 원, 사망 혹은 후유장해를 입게 된 자에 대해서는 한 사람에 1억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험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그 금액이 정해진다. 모든 치료비 등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므로 보장이 부족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대인배상 2 없이 책임보험으로만 가입했을 때 생길 수 있는 일인데 초과된 부분만큼은 본인이 직접 책임져야 한다. 

하지만 대인배상 2 등의 임의보험을 추가적으로 가입한 케이스라면 이러한 상황에서도 보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인배상 2는 대인배상 1에서 지급하고 모자란 부분을 보충해 주는 성격을 지니고 있다. 가입자의 의사에 따라 다르지만 대물배상을 최소한도 이상으로 가입하고 대인배상 2를 한도 설정 없이 가입하게 되면 공소 제기 면제도 가능하다. 다만 음주, 도주 운전으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해당 사항은 적용되지 않는다. 대인배상 2 외에도 자기 차량손해 특약이 있는데 이는 가입자 차량 파손에 대해 보장하는 것이다.

자기 신체손해나 자동차상해 특약에서는 가입자와 동승자들이 입은 인적 피해를 보장하는데 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약정 금액대로 보장되는 것이 자동차상해이며 상해급수에 따라 정해진 대로 보장이 이루어지는 것이 자기 신체손해 특약이다. 어떤 것이 더 나은 보장인지는 각자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무보험차 상해 특약은 모든 임의보험에 가입되어야 추가할 수 있는데 이는 뺑소니나 무보험차와의 사고 때문에 피해를 받았을 때를 대비할 수 있다.

사고가 나서 피해를 당했지만 상대방으로부터 보상을 받지 못할 경우를 대비할 목적으로 나온 것이 무보험차 상해 특약이다. 임의보험 하나씩 알아보면 모두 필요한 듯 느껴지지만 정작 보험료 인상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이때 보험료 부담을 낮추며 폭넓게 설계하기 위해서는 보험사별 할인특약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할인특약은 보험사로서 손해율이 낮아질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에 대해 보험료 할인을 적용해주는 것을 말한다. 이를 최대한 적용받게 되면 보험료를 낮추는 데 성공할 수 있다. 

가장 흔히 사용되는 할인특약의 종류는 안전장치 및 블랙박스 설치와 마일리지 할인특약 등이 있다. 각 보험사에서는 할인특약의 기준과 할인율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공지하고 있다. 다만 여러 보험사의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과정 때문에 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 그래서 한 가지 추천하고자 하는 방법으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가 있다. 이곳에서는 각자 원하는 대로 보험 설계를 해 볼 수 있을뿐더러 보험료 정보도 알아서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예시로 제네시스자동차보험료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제네시스G80자동차보험료, 제네시스G90보험료 등과 같이 차종에 따라서 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는 것이다. 자동차보험의 간편한 검색이 필요하다면 사이트를 적극 이용해 볼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