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차보험료계산 알아보고 카마로SS보험료 및 폭스바겐CC보험료 & 프라이드보험료 확인해보기
자차보험료계산 알아보고 카마로SS보험료 및 폭스바겐CC보험료 & 프라이드보험료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17 11:10
  • 조회수 9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동차 사고도 덩달아 증가하게 되었다. 아무리 조심하여 운전해도 상대방의 한 순간의 실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에 운전은 언제나 방심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욕심을 줄이고 양보 운전을 통하여 사고 없는 도로를 만들 수 있지만 실제 도로에서는 양심 없는 사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자동차보험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제적인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으므로 자동차보험 가입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지만 보험 가입에 대한 정보를 개인이 공부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잘 알아보기 위해서는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며 동시에 비교사이트의 전문가들을 통한 컨설팅을 받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으며 가격에 따라 다른 보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특성화되어있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받을 수 있으므로 별도의 개인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히게 된다. 시간이 금이라고 생각되는 이 사회에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사람은 얼리어답터라고 부를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인 공부를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조언을 해준다 한들 받아들이지 못하게 되므로 자동차보험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자동차보험이란 위에서 말했듯이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일반적인 보험과 가장 큰 차이점은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 주가 되고 운전자를 위한 보장은 부가된다는 점이다. 자동차보험의 실질적인 피보험자는 본인이 아니라 남이 되는 것인데, 이러한 구조로 만들어진 덕분에 서로의 안전운전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동차보험은 자동차사고에 대한 피해를 보장받는 동시에 사고를 방지하는 역할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은 의무 가입으로서 갱신 시점을 어긴 경우에도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본인 명의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서 자동차보험은 필수이다.

자동차보험의 담보는 남을 위해서 선택해야 하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그리고 나를 위해서 선택하는 나머지 담보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뉘며 대물배상은 최소 가입금액 2천만 원부터 시작하여 최대 10억 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여기서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가입금액 2천만 원, 두 가지를 합쳐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인 책임보험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책임보험이라는 이름과 다르게 사고 시 제대로 된 배상과 보장이 불가능한 보험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전문가들은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것을 결코 추천하지 않는다. 담보를 많이 선택하지 않아서 보험료가 낮게 책정된다는 단 하나의 장점이 있지만 사고 시 부족한 배상 및 보장은 본인 몫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리고 각종 교통법에서 지정한 면책도 불가능하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최대한 높은 보험료로 든든한 보장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대인배상은 1과 더불어 초과 범위에 대한 배상이 가능한 대인배상 2를 같이 가입해야 면책과 더불어 무한대의 범위에 대한 배상이 가능하다. 대물배상은 최소한도 2천만 원이 아닌 2억 원 이상의 한도로 설정해야 사고 시 상대방의 차량과 공공기물 및 물적 손해에 대한 배상을 이상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대물배상은 자신의 경제적 여유가 허락하는 금액만큼 넉넉하게 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사고가 나지 않는다면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고가 발생한 뒤 필요한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잘 구성하였으면 운전자를 위한 담보들을 잘 선택해야 하는데 대표적으로 자신의 신체를 위한 두 가지 담보와 자신의 차량을 위한 담보 그리고 무보험 자동차와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로 구분된다. 각각의 담보마다 주의해야 할 점이 존재하며 보험을 처음 알아보고 비교하는 사람이라면 어려울 수 있다. 이럴 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는 자동차보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차보험료계산도 가능한데 카마로SS보험료, 폭스바겐CC보험료, 프라이드보험료 등 자동차의 종류에 따른 보험료 비교도 가능하다.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구성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