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가입률 알아보고 링컨에비에이터보험료 및 벤츠카브리올레보험료 & 볼트보험료 살펴보기
자동차보험가입률 알아보고 링컨에비에이터보험료 및 벤츠카브리올레보험료 & 볼트보험료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1.24 14:58
  • 조회수 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가 편리한 이동수단으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구입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차 공간이 부족해지고 교통 체증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으며 교통사고 발생률과 자동차보험가입률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사고가 났을 때 보장이 바로 지급되도록 하기 위해 자동차 구입 시 자동차보험 가입이 필수다. 여러 보험사에서 자동차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나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인 보장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등을 체크해야 한다.

사고가 나지 않도록 방지하려는 노력도 중요하지만 만약의 상황에 대한 대비책을 제대로 준비해놔야 사고가 나더라도 원활하게 해결해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 가입 없이 자동차 구입을 하게 되면 과태료 등의 처벌 대상이 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자동차보험 가입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시로 링컨에비에이터보험료, 벤츠카브리올레보험료, 볼트보험료 등과 같이 차종에 따른 보험료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도 상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을 처음 다뤄 본 사람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기본적인 보장 내용은 상대방 피해를 보장하는 것에 있다. 대인배상 1이나 대물배상 두 가지가 의무 담보이며 해당 담보들은 보험료 분할 납입이 불가능하다. 즉 두 가지 담보에 대한 보험료는 가입 시 혹은 갱신 시 한 번에 납입해야 한다는 뜻이다. 대인배상 1은 사람이 부상을 당하거나 후유장해 및 사망에 이르는 경우를 보장하는 것이며 대물배상은 차량은 물론 건물이나 가로수 등과 같이 물적 피해를 보장하는 것이다. 

대인배상 1은 부상의 심각성에 따라 총 14개의 급수로 나뉜 상해 급수별로 정해진 금액대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는 상대방이 실제 병원에서 지불한 비용에 비해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보장금액이 더 적을 수 있음을 뜻한다. 그러므로 초과분에 대해서는 대인배상 2라는 특약을 추가하지 않을 시에는 사비로 부담을 해야 한다. 대인배상 2의 한도를 무한으로 정해 보장에 추가해 둔다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의거해 공소 제기 면제도 가능해진다.

다만 이 경우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어 부담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입 시 신중하게 고민을 해봐야 할 부분이다. 대물배상은 2천만 원 이상으로 한도를 정할 수 있다. 한도를 최소 가입금액을 맞춰 가입하면 그만큼 보험료가 줄어든다. 그러나 사고가 났을 때 피해 대상의 손해 규모가 크다면 보장금액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한도를 높이는 쪽으로 고려해봐야 한다. 2억 원 혹은 3억 원 이상의 한도 정도까지 준비해야 보장이 여유로울 수 있다.

대물배상이나 대인배상 1 두 가지는 상대방 피해만을 보장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밖에 본인이 입은 피해 등에 대해서는 별도의 임의보험을 준비해 종합보험으로써 설계하도록 한다. 다만 의무 담보로만 구성한 책임 보험으로 가입한 것과 종합보험으로 가입한 것을 서로 비교해보면 보험료에서 상대적으로 더 비싸질 수 있다. 보험료는 유지 비용을 가중하게 하는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개인적인 환경이나 여건에 맞춰 설계할 것이 권해진다.

다만 할인특약을 통해 보험료 부담을 조금 덜 수 있다. 할인특약에는 주행거리 특약과 블랙박스 및 안전장치 특약 등이 있다. 가령 차량에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기만 해도 보험료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평소 운전의 패턴이나 차량 이용 목적 등을 감안해 각종 할인특약 등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추천된다. 그래야 차량과 관련된 비용의 지출을 줄여 금전적으로 고충을 겪지 않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 설계를 할 때 보험료가 어느 정도 나올지 알 수 있다면 가입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할인특약의 종류도 워낙 다양하다 보니 여러 자동차보험을 대조해 본 뒤 어떤 곳으로 가입해야 보험료를 합리적으로 맞출 수 있을지 판단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과 보험료 예상 견적 등을 짚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이용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