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자녀보험 및 삼성화재자녀보험엄마맘에쏙드는 & 농협자녀보험 자세하게 살펴보기
흥국화재자녀보험 및 삼성화재자녀보험엄마맘에쏙드는 & 농협자녀보험 자세하게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2.09 09:54
  • 조회수 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은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이나 사고를 대비하기 위하여 가입하기도 하지만, 만 30세 이하의 성인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각종 질병이나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기도 하는 상품이다. 어린이보험은 종합보험의 성격을 가진 상품이다. 각종 진단비, 수술비, 그리고 입원비 등의 보장 내용을 함께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소아암 환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고, 어린이 사고 사상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이러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어린이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도 쉽고 빠르게 자녀 또는 본인을 위한 어린이 보험을 마련할 수가 있다고 한다. 해당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이렉트 어린이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가 있다. 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이란 일반 어린이보험 상품과 달리 오프라인 설계사 없이 온라인으로 빠르게 계약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오프라인 설계사가 개입하지는 않지만, 1:1 실시간 상담 기능을 통하여 전문가로부터 설계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가 있다. 또한, 일반 어린이보험 상품에 비하여 최대 20%까지 저렴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지금으로부터 약 10년 전 금융 당국의 권고에 따라 면책기간을 삭제하게 되었다. 면책기간이 삭제됨에 따라 어린이보험 상품은 하나둘씩 감액기간도 삭제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현재 어린이보험 상품에는 면책기간도 감액기간도 존재하지 않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어린이보험은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보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소아암 발병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이러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미적용은 피보험자 및 보험가입자에게 매우 유리한 작용을 하게 된다. 

어린이보험은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보험료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어린이보험이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보험료가 저렴한 이유는 보장 내용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성인 건강보험은 사망보험금이나 간병자금 또한 보장내용에 추가할 수가 있다. 그러나 어린이보험은 이러한 사망보험금이나 간병자금을 보장내용에 추가할 수가 없다. 이는 아동 학대를 방지하기 위한 취지이다. 아동 학대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일부 부도덕한 부모들이 사망보험금이나 간병자금을 노리고 자녀를 학대할 수도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따라 어린이보험은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보험료가 최대 20%까지 저렴하다.

어린이보험은 '태아보장 특약'을 통하여 태아보험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의 태아보장 특약을 가입하고 싶다면 임신 23주 내에는 가입을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태아보장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선천성 이상아, 저체중아, 미숙아, 임신 및 출산 질환, 그리고 유산 수술 및 입원 등과 같은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태아 보장 특약도 종류가 매우 다양하므로 산모 또는 태아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위험을 중심으로 담보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태아 보장 특약에는 저체중아 입원 일당,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선천성 이상 수술 담보, 그리고 신생아 장해 출생 진단 담보가 있다. 

어린이보험은 30세 만기나 100세 만기로 구성할 수 있다. 30세 만기 상품의 보험료가 100세 만기 상품의 보험료보다 현저히 저렴한 편이다. 다만, 30세 만기 상품을 가입한 후 중대한 질병이 발병한 경우에는 성인 건강보험으로의 전환이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계약전환제도'를 활용하여 보험기간을 80세 또는 100세 등으로 연장할 수 있다고 한다. 반대로, 100세 만기 상품을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감으로 보장 내용을 저가로 구성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30세 만기 어린이보험 상품이 권장되는 추세이다. 

하지만 가정이나 자녀의 상황에 따라 적합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은 각기 다를 수 있다. 이에 따라, 어린이보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의 도움을 얻는 것이 유익하다. 1:1 실시간 상담 기능을 통하여 가정의 경제적 상황이나 자녀의 가족력 등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얻어볼 수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를 통해 '다이렉트 어린이 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다. 온라인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상품을 의미하는 '다이렉트 보험'은 사업비 및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흥국화재자녀보험, 삼성화재자녀보험엄마맘에쏙드는, 농협자녀보험 등의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도 알아볼 수 있어 이용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