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가입팁 알아보고 태아보험가입방법 및 태아보험가입나이 & 태아보험가입금액 확인해보기
태아보험가입팁 알아보고 태아보험가입방법 및 태아보험가입나이 & 태아보험가입금액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2.09 09:59
  • 조회수 19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육아 임신정보 중에서도 태아보험에 대한 정보 공유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요즘 부모들은 철저한 계획으로 임신과 출산, 육아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소중한 아이들의 미래까지도 함께 그릴 수 있도록 부모들이 사랑으로 많은 것을 미리 대비하는 것이다. 그리고 임신을 계획하는 시점부터 준비를 함께 하면 좋은 것이 바로 태아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준비해두는 것이다. 태아보험은 다양한 보험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상품이므로 임신을 계획하기 전부터 미리 알아보고 비교해본다면 임신과 출산 이후에 다양한 경우에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가능하다.

최근 임신이나 육아 관련 전문 서적 또는 관련 정보를 찾아본다면 어렵지 않게 태아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접해볼 수 있다. 많은 부모들이 태아보험의 전문 보장 내용을 원하고 찾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도 각자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의 다양한 플랜을 내놓고 홍보하고 있다. 다양한 보험사의 태아보험 관련 정보를 비교하고 싶을 경우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이용하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기를 출생한 후 법적 신고를 마치고 태아 등재를 하게 되면 그 즉시 태아보험으로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태아보험은 임신 중에 가입만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기가 태어나면 출생신고를 하고 주민번호가 생성된 뒤에 태아 등재 요청까지 마쳐야만 정식으로 태아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태아보험은 특별히 보험 상품이 출시되는 것이 아니라, 사실은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넣은 형태의 보험 상품이다.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해서 뱃속에 있는 태아 상태일 때부터 별도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보험 상품인 것이다. 아직은 주민번호도 없는 뱃속 아기에게 별도의 특약을 넣어서 보험을 가입하고 만약에 아기가 저체중아로 태어나거나 선천 이상을 가지고 태어날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입원 또는 수술, 치료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태아보험의 보장 내용은 대단히 폭넓은 편이라고 볼 수 있겠다.

실비보험의 경우에는 이미 질병이나 장해를 진단받고 나서는 가입할 수 없다. 그래서 아직 뱃속에 있는 태아 상태일 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서 태아보험에 가입할 필요성이 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에는 언제까지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출산 전이라고 해서 임신 기간 내내 언제든지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시기 이전에 미리 태아보험에 가입할 준비를 마치는 것이 추천된다.

태아보험의 가입시기는 흔히 임신 22주 6일까지로 보고 있다. 보험사마다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시기에 저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22주 이전에 태아보험 가입 준비를 끝마쳐야만 문제없이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임신 22주 이전에 가입해야만 태아 특약을 어린이보험에 포함해서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고, 이후에 가입하게 되면 일반적인 어린이보험의 보장 내용만 받을 수 있다.

임신 22주 이내라고 해서 무조건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임신 12주 즈음에는 1차 기형아 검사를 하게 된다. 이때 만약 기형아 검사의 결과가 좋지 않았다면 태아보험 가입 신청을 하더라도 거절을 당할 수 있다. 그래서 가장 좋은 태아보험의 가입시기는 1차 기형아 검사를 하기 전 임신 12주 이전에 미리 가입을 준비해서 완료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병원 기록이 이미 생긴 뒤에 태아보험 심사를 받게 된다면 사유에 따라서 가입이 거절되거나 가입을 승인받더라도 보장을 상당 부분 축소된 상태로 가입을 해야만 하는 불이익이 생길 수도 있다.

태아특약에 가입하면 출생 후 진단받게 되는 선천성 질환을 대비할 수 있다. 저체중아를 출산하게 될 경우에 인큐베이터에 입원하는 비용, 니큐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생아 질병에 대한 수술이나 이후 발생하는 치료비까지 태아보험을 통해서 보장을 받아볼 수가 있다. 

다양한 보험사에서 실비 구성이나 보장 등을 구성해서 태아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모두 비교한 뒤 가입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체적인 보장율에 대해서도 비교해봐야 하지만 실제로 피보험자가 보험금을 청구한 경우 지급률이나 속도가 높고 빠른지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아야만 한다. 민원율이 너무 높은 태아보험 상품에 가입한다면 실제로 청구를 하더라도 빠르게 지급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태아보험가입방법, 태아보험가입나이, 태아보험가입금액 등 다양한 정보를 비롯해 태아보험가입팁을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