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보험비교사이트순위 알아보고 흥국생명간병인보험 및 우체국 간병인보험 확인해보기
간병보험비교사이트순위 알아보고 흥국생명간병인보험 및 우체국 간병인보험 확인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3.14 13:49
  • 조회수 11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라는 질병은 서서히 증세가 악화되는데 심할 경우 혼자서 생활하는 것이 어려워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질환으로 인해 가족들의 간병을 받아야 하거나 간병인 등을 고용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 문제를 겪게 될 수 있다. 완치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니므로 이러한 비용 등을 감당하기 위해서 치매간병보험 등을 준비해 둘 필요성이 존재한다. 치매간병보험 등에서는 이와 같은 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가입 전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이 보험에서 치매를 판단할 때 등급으로 구분하게 된다. 임상 치매 평가 척도 검사를 통해 인지 및 사회 기능 등을 따지게 되는데 해당 검사들은 정신 건강 의학과나 신경과 전문의가 진행해야 한다. 경증 치매 단계에서는 일상을 지내는데 힘든 점은 없으나 중증 치매에 들어서면 타인의 도움을 받기 시작해야 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에서도 확인 가능하므로 한 번 자세하게 읽어보도록 권장한다.

치매의 심각성에 따라 달라지는 등급에 따라 보장이 달라질 수 있다. 이는 보험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흔히 총 계약금액의 비율에 따라 보장하거나 단계별로 정해진 액수대로 진단비 등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보장이 이루어진다. 총 계약금액의 비율을 기준으로 보험금 지급이 결정된다면 중증 단계에 들어섰을 때 막상 지급받을 보험금이 부족해질 수 있다. 이와 반대로 단계에 따라 정해진 대로 진단비를 받게 되면 보험금만 두고 보면 든든할 수 있으나 그만큼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더 높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치매간병보험 보장 중 생활비 등을 지급하는 특약을 추가해 두었을 때 보증 지급 기간에 대해서 보다 명확히 살펴봐야 한다. 이때 기간이 길어질수록 계약자 입장에서 조금 더 유리해질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보증 지급 기간이 뜻하는 바는 차후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 그 원인이 치매면 남은 가족들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기간이다. 보증 지급 기간을 3년으로 정하고 계약했는데 1년 내 사망에 이르는 상황을 가정하면 남은 2년 동안 보험사에서 유족들에게 남은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도 있다. 

또한 보장 내용에서 중증 등급의 질병에 대해서도 간병 자금을 지급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등도 살펴봐야 할 부분 중 하나다. 이외에도 간병 자금 보장을 준비했지만 막상 이러한 비용을 쓴 적이 없다면 해지 환급금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는지와 환급금의 액수 등이 어느 정도인지 등도 체크할 것을 추천한다. 추가적으로 계약자가 간병 자금을 보장받기 전에 사망했을 때 해지 환급금과는 별개로 유족들에게 지급하는 일종의 보장금액인 책임 준비금도 보장하는 상품인지에 관해서도 살펴본다면 보장에 있어서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치매간병보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대리 청구인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매는 기억을 잃어가는 증세가 특징이기 때문에 스스로 가입 여부 자체를 잊어버릴 수 있다. 혹은 현실적인 이유로 보험금 청구가 불가능한 상황 역시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지정한 대리인이 대신해서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때 지정 대리인의 범위는 가족 관계 등록에서 배우자나 3촌 이내의 친족에 해당할 경우에만 가능할 수 있다. 필요한 서류는 지정 대리인 지정이나 변경 신청서와 신분증, 보험 가입 증서와 관계 확인을 위한 등본과 가족 관계 등록부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자세한 정보 참고가 필요하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 등을 접속하도록 한다. 이 사이트는 흥국생명간병인보험, 우체국 간병인보험 등 여러 보험 상품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험을 고를 수 있다. 보험료 견적 또한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 납입과 관련해 계획을 세우기에 적절할 수 있다. 동일한 보장 내용으로 설계했을 때 보험료에서 합리적인 보험 위주로 선별할 필요가 있다면 간병보험비교사이트순위 파악하고 사이트를 활용하면 좋다. 보험료 납입에 차질이 빚어져 계약을 해지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