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건강보험 및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 무배당착한가격건강보험 꼼꼼하게 분석해보기
신협건강보험 및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 무배당착한가격건강보험 꼼꼼하게 분석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3.22 09:20
  • 조회수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 제도가 잘 갖춰진 나라이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라면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최소한의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따로 민간 상품에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이는 너무 낙관적인 해석이다. 국민건강보험을 통해서는 일부분의 의료비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국민건강보험은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을 구분하고 있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실제로 치료를 받고 나서 급여 항목에 대한 부분만 국민건강보험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막상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면 비급여 항목에 대한 의료비 부담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에서 건강보험과 실비보험이라는 다른 대책을 마련하기도 한다.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까지도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 중에 하나이다. 특약을 통해서 급여 항목과 더불어 비급여 항목까지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국민건강보험의 보완책으로 선택해서 가입하는 인기 상품 중 하나이다. 실비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보장의 범위도 대부분의 의료비가 포함되므로 대단히 넓다고 말할 수 있겠다.

작은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해서 병원에 가게 되는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과 실비보험의 보장을 통해서도 충분한 의료비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암과 같은 중증 질환이 발병하는 만약의 상황도 생각하고 미리 보장받을 수 있도록 대비해두는 것이 좋다. 중증 질환의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과 실비보험만으로는 충분한 대책이 되기 어려울 수 있다.

실비보험의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실제로 발생한 의료비를 피보험자가 먼저 지불해야만 한다. 실비보험은 실제로 피보험자가 지출한 의료비 항목에 대해서만 추후에 보험금을 청구하고 지급하는 형태로 보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증질환이 발병하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의료 비용이 필요하게 되므로 우선 피보험자가 의료비를 지출하고 추후에 환급받을 수 있는 형태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할 수 있다.

상당한 비용을 피보험자가 먼저 지불해야만 하는데, 이런 의료비를 당장 구할 수 없는 경우의 사람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여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질병 치료 기간이 점점 길어질수록 금전적인 문제는 더 커질 수밖에 없게 된다. 게다가 중증질환에 걸린 사람은 치료에만 전념해야 하므로 기존에 하고 있던 생업에도 더 이상 종사하지 못할 수 있다. 그러면 치료비와 함께 생활비 문제도 심각해질 수 있다.

이에 신협건강보험,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무배당착한가격건강보험 같은 다양한 건강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중증질환 발병 등의 가능성에 충분한 대비를 갖출 필요성이 있다. 특히 건강보험의 보장 내용 중에서도 진단비 항목을 적절한 금액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우리에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중증 질환 중에서도 암은 그 대비 필요성이 대단히 높은 위험 질병 중 하나이다. 발병률과 사망률이 결코 낮지 않은 질병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건강보험을 가입할 때에도 암 관련 보장을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다. 암에 걸렸을 때 받을 수 있는 건강보험의 보장 항목 중에서는 진단비를 충분히 구성하도록 해야 한다.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게 상품을 구성한다면 암이 발병하였을 때 바로 보상금을 청구할 수 있다. 실제로 피보험자가 의료 비용을 지출하였는지에 대한 증빙 서류는 필요하지 않다. 질병이 진짜로 발병하였음을 확정할 수만 있다면 보험사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고 보상금을 바로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진단비 보험금을 충분히 구성해서 받았다면, 앞으로 중증 질환의 치료에 전념하는 데 있어서 크게 금전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진단비는 게다가 사용 목적에 제한을 구애받지 않는다. 피보험자가 받은 진단비를 의료비 목적 외에 어떤 형태로 사용하는지는 오로지 개인의 선택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건강보험을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health/?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health)에서 미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