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인자동차보험 알아보고 뉴비틀보험료 및 뉴스포티지 보험료 & 뉴코란도 보험료 살펴보기
동거인자동차보험 알아보고 뉴비틀보험료 및 뉴스포티지 보험료 & 뉴코란도 보험료 살펴보기
  • 유호빈
  • 승인 2022.03.22 09:26
  • 조회수 10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품을 좋아하는 이유는 오랜 시간이 흘러도 값이 변하지 않고 오히려 그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때로는 '빈티지'라고 하여 오래된 명품의 가치가 더 높게 책정되는 경우도 허다한데 어느 분야에나 명품은 존재하며 자동차도 예외는 아니다. 자동차의 명품을 꼽아보자면 나라마다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슈퍼카를 만드는 나라들은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이 아주 높아서 비싼 가격에 자동차를 판매한다. 하지만 차량의 값이 높아질수록 차량의 인기는 높아진다. 그리고 이제 국내에서도 과거와 달리 다양한 슈퍼카들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비싸고 좋은 차량이더라도 '사고' 앞에서는 종잇장처럼 구겨질 수 있다. 아무리 예지력이 좋다고 할지라도 자동차사고는 피할 수 없으며 이러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국가에서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을 관리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일반적인 보험과 다른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자동차를 자신의 명의로 소유하기 위해서 언급했듯이 무조건 가입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은 운전자 본인을 위한 보험이 아니라 사고 시 상대방을 위한 보장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 또 다른 특징이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을 제대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특징들을 하나씩 파악해야 하며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에서 의무 보험을 뜻하는 부분은 '대인배상1'과 '대물배상 2천만원 한도' 가입을 뜻한다. 대인배상이란 자동차사고 시 상대방에 대한 보장을 뜻하며 사망이나 후유장해 및 상해에 대한 배상에 대한 부분을 보장하는 담보이다.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뉘는데 1의 경우 의무보험이고 2는 임의보험으로서 가입 한도는 무한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대인배상 1에서 배상하지 못하거나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배상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대인배상은 1과 2 모두를 가입하지만 간혹 책임보험을 위하여 1만 선택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게 된다.

대물배상은 대인배상처럼 1과 2로 나뉘지 않으며 가입금액으로 분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물배상의 가입금액은 2천만 원부터 시작하여 10억 원까지도 설정할 수 있는데 2천만 원은 의무보험이다. 그리고 그 이후의 가입금액은 개인이 설정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 가입 또는 갱신 시점에서 대물배상의 가입 한도 금액을 얼마로 설정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된다. 특히 무사고 경력이 오래된 사람들은 대물배상의 한도를 낮추려는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대물배상의 경우 단순히 상대방의 차량만 배상하는 것이 아니라 건물과 도로시설물 및 상대방 차량에 가득 실린 배송품들을 배상해야 한다. 따라서 최대한 넉넉한 금액으로 설정하는 것이 운전자 본인을 위한 길이다.

자동차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마다 끊이지 않는 이슈가 바로 보험료에 대한 이야기이다. 의무가입이기에 가입해야 하지만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보장받을 수 없기에 필요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자동차사고는 어느 누구도 예측할 수 없으며 최대한의 피해를 막기 위하여 최소한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담보를 줄일 경우에는 자동차보험의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료를 합리적으로 낮추기 위해서는 '다이렉트'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다이렉트의 경우, 보험사와 운전자가 직접 계약하는 것을 의미하며 중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에 대한 지식이 필수로 수반되어야 하는데 바쁜 현대인들에게 자동차보험의 개념부터 보장까지 확인하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해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상담을 받는 것도 가능하며 다양한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동거인자동차보험 가입 팁과 뉴비틀보험료, 뉴스포티지 보험료, 뉴코란도 보험료 등 차종에 따른 보험료를 비교할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의 보장은 모든 보험사가 동일하기에 한번 제대로 공부한다면 추후에는 개인 스스로 자동차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